종아리 근육 키우기 효과적 방법

반응형

두번째 심장이라고 하는 종아리 근육을 키워야 혈액순환이 잘 되고 신진대사가 잘되는 등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종아리 근육 키우기로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 것으로 살찌기 어려운 체질이 됩니다. 근육이 많은 사람일수록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져서 살이 찌기 어려운데, 하체에 근육이 가장 많습니다. 따라서 하체인 허벅지,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는 것으로 기초대사가 높아져 살이 찌리 어려운 몸이 됩니다.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나는 원인으로 미네랄과 수분 부족이 있지만 운동이 부족한 것도 원인이 됩니다.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여 운동 부족을 해소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으로 쥐가 나는 것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달리거나 점프를 할 때 아킬레스 건의 근력이 중요한데 아킬레스건이 종아리 근육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종아리 근육 키우기를 통해 아킬레스건의 근력도 강화하고 운동능력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오한, 다리 부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근육에 의한 펌프 작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하체에 혈액이 정체되기 쉬운데 종아리 근육이 혈액을 심장으로 보내는 펌프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 효과적인 운동법

발뒤꿈치 들기 운동

 

1. 양발을 어깨 넓이고 벌린다.
2. 발뒤꿈치를 최대한 올린다.
3. 1초 동안 정지 후 천천히 발뒤꿈치를 내린다.
4.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허리를 곧게 펴고 양발에 체중을 균등하게 한다.

 

점프 스쿼트 운동

 

1. 다리를 어깨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선다.
2. 허리를 펴고 무릎과 고관절을 구부리면서 점프한다.
3. 가볍게 무릎을 구부리며 착지한다.
4. 착지 후 다시 점프를 한다.
5.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무릎 부담을 줄이기 위해 쿠션이 좋은 운동화를 착용하고 한다.

줄넘기 하기

 

줄넘기는 점프 동작을 반복하여 종아리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높게 점프할 필요 없으며 하루에 20분 이상을 하고 착지는 발끝으로 합니다. 줄넘기는 전신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기도 합니다.

 

걷기, 등산, 자전거 타기

 

종아리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시키는 운동으로 근육 키우기에 효과적입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기보다 자신의 체력에 맞춰 운동을 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 키우기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다리는 평소에도 피로가 쌓이기 쉬운 부위라서 자주 스트레칭하고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

 

종아리 근육 키우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익숙해지면 횟수를 늘리고 운동 강도를 높여 꾸준히 합니다. 운동은 계속하면 반드시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자신의 페이스로 도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