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섭취

반응형

여성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려면 마음도 몸도 건강해야 하며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과 다양한 음식을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중년이 되면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이 많은 것을 잘 챙겨하므로 미리 알아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으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노화로 인해 부족해지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니 그전에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을 제대로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에스트로겐 부족증상 알아두기
1.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

2. 콜레스테롤이 높아져서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증가
3. 피부와 머리카락의 윤기가 감소, 탈모
4.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식은땀, 두근거림
5. 불면증, 우울감 등의 정신적인 증상

위와 같은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잘 챙겨야 합니다.

 


석류를 챙기기
에스트로겐이 많은 과일로 석류가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면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들이 여성의 건강과 미용에 좋습니다.

콩을 즐겨 먹기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장점이 많은 음식입니다.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도 들어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평소 두부, 된장, 청국장, 두유, 콩밥, 콩자반, 콩국물 등을 고루 먹어야 합니다.

칡을 섭취하기
의외로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이며 면역력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적당량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복용을 중단합니다.

 


석류, 콩, 칡 등이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이라면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도와주는 음식도 있습니다. 자두, 무화과, 건포도를 먹으면 에스트로겐 분비가 잘 됩니다. 여기에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주목받고 있는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으로 카카두 플럼과 회화나무 열매 등도 있습니다.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도 많아서 에스트로겐이 부족한 중년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소개해드린 음식은 한 가지만 먹는 것이 아니라 고루 드셔야 하며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