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초기증상 치료

반응형

에이즈 초기증상을 알고 의심할 수 있는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정확하게 검사 받고 에이즈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이전에는 에이즈라고 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으로 여겼는데요. HIV에 감염되면 치료 될 수 없고 결국엔 사망을 하게 되는 질병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의료 기술이 발달해서 에이즈 초기증상을 빨리 발견해 제대로 치료 받으면 증상을 지연 시킬 수 있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해 졌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자신이 HIV 바이러스에 감염 된 사실을 알지 못하고 방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에이즈는 면역력을 저하시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게 하고 사망에까지 이를 수도 있어서 에이즈 초기증상을 알고 의심되는 것이 있을 때는 정확히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에이즈란 어떤 질병일까요?  HIV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병하는 질병을 뜻한답니다. HIV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다고 해서 바로 에이즈가 발병하는 것은 아니며  HIV 바이러스 감염 후 급성기(초기증상), 잠복기, 에이즈 발병기로 기간에 따라 증세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HIV에 감염되었을 때 에이즈 초기증상은?
무증상인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감기와 비슷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감염이 되면 2~6주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되며 절반 이상은 감기나 독감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고 몇 주면 사라지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에이즈 급성기에 나타나는 피부 발진?
발진은 열이 발생하고 1주일 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발열과 함께 생기는 것은 드물어요. 절반 이상이 발진이 나타나지만 사람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어떤 사람은 발진이 전신에 나타나 1주일 정도 지속되다가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사라지기도 해요.

 

 

급성기 에이즈 증상으로 감기, 발열, 피부 발진, 근육통 등이 나타나는 것은 HIV 바이러스가 체내 급격히 증가하면서 CD4 양성 T- 림프구가 파괴 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러한 증세는 며칠 ~ 몇 주면 사라지게 된답니다.

 

 

에이즈 초기증상을 눈치채지 못하고 그대로 잠복기로 진행이 되며 잠복기에는 증상이 없어요. 증세가 없는 기간은 3년~10년 정도 지속이 되며 개인차가 있습니다. 15년이 지났는데도 멀쩡한 사람도 있지만 2년 만에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도 원인 불명의 피로와 미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는 대상포진, 지루성 피부염, 심상성 사마귀, 구내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가 반복 되는 것은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다는 것으로 HIV 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진행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고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에이즈 감염 위험 요인이 있었다면 초기증상을 놓치지 마세요.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급성기, 증세가 없는 잠복기를 지나 에이즈가 발병을 하면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면역력저하로 인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없게 되므로 악성 종양이나 신경 계통에 문제가 발생하며 급격하게 체중이 줄 수 있습니다.

 

 

에이즈 초기증상은 일시적으로 사라질 수 있어요. 앞서 초기에 감기, 독감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난다고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러한 증세는 2주 정도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간과하고 넘기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는 에이즈 치료가 된 것이 아니며 잠복기로 넘어갔을 때도 계속해서 면역기능은 저하되고 있는 상태에요.

 

 

한시라도 빨리 검사를 받으세요. 에이즈는 검사를 하지 않으면 감기인지 에이즈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일단 원인이 되는 것들을 확인하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을 때 정확하게 검사하여 에이즈 치료를 시작해야 한답니다.

 

 

에이즈 원인 HIV 감염 경로는?
HIV는 혈액이나 체액으로 감염 되는 바이러스로 주로 감염인과 성관계를 했을 때 자신도 감염이 된답니다. 감염인이 사용했던 오염된 주사기, 바늘을 함께 사용하는 것, HIV 감염인의 혈액을 수혈받는 것, HIV에 감염된 산모의 임신, 분만 도중에 감염이 될 수 있답니다.

 

 

자신이 HIV에 감염 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죠?
모르는 사람과 성관계를 가지는 등 감염 될 수 있는 상황에 노출되었다면 3개월 뒤에 혈액 검사를 통해 알 수 있어요. 보건소에서 이름이나, 주민번호, 주소를 밝히지 않고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초기증상으로 의심된다면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즈 치료 방법은? HIV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약을 복용하면 면역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의 경우 꾸준히 받아야 하며 제대로 에이즈 치료를 받으면 다른 만성질환처럼 관리가 가능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에이즈 초기증상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입니다 안전한 관계를 갖고 의심되는 경우 검사를 받고 치료하여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0) 2017.08.21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0) 2017.08.19
에이즈 초기증상 치료  (0) 2017.08.18
난소암 증상 원인  (0) 2017.08.14
파킨슨병 증상 치료  (0) 2017.08.08
공황장애 증상 원인  (0)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