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오가피열매효능 어디에 좋을까

반응형

가시오가피열매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시오가피 효능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가시오가피열매효능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가시오가피는 열매, 잎, 줄기, 뿌리 버릴게 하나도 없는 약재로 열매 효능 또한 다양하답니다. 8~9월에 꽃이 피고 9~10월에 결실하는 가시오가피열매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인 효소 담그는법 등을 알아보아요.

 

 

가시오가피열매에는 어떤 성분이 포함되어 있나요? 비타민, 무기질, 아칸토사이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답니다. 덕분에 면역력을 높이는 가시오가피열매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질병 예방과 항암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간을 보호하고 간경화를 예방해주는 가시오가피열매의 효능이 있어요. 가시오가피열매에 포함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라는 성분이 간 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간을 보호하고 기능을 향상시켜 준답니다.

 

 

간 기능을 돕고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평소 음주가 잦은 분들은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으로 효소로 담가 음주 전후로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숙취가 계속해서 쌓이면 두통, 어지러움은 물론 간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가시오가피열매 등의 식품을 챙기면 좋아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가시오가피열매효능이 있어요. 열매에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노화, 면역력 저하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답니다. 면역세포를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환절기에 효소 또는 식초로 꾸준히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도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가시오가피 효능이 있어요.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며 아미노산, 비타민B 등이 에너지 대사를 높이고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준답니다. 가벼운 피로의 경우 휴식을 통해 해소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쌓여 만성이 되면 휴식만으로도 풀리지 않기 때문에 가시오가피열매 등의 식품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에요.

 

 

혈당을 낮추는 가시오가피열매효능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혈당을 낮추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으로 식초로 발효 시켜서 섭취할 경우 식초의 효과가 더해져 당뇨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가시오가피 효능이 있어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류가 원활해지고 혈관이 튼튼해져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혈관질환인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육류, 기름진 음식 섭취, 운동부족, 과음, 흡연 등으로 인해 혈관 건강이 나빠진 분들이라면 가시오가피열매 등을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관절염을 개선하는 가시오가피열매효능이 있어요.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뼈와 근육세포의 생성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염증을 개선해 관절염을 완화시켜 줍니다.

 

 

까만 가시오가피열매에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눈의 피로를 예방하고 시력 저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따라서 눈에 피로가 쌓이기 쉬운 학생, 직장인들에게도 가시오가피열매가 좋습니다.

 

 

다양한 가시오가피열매효능을 챙기는 먹는법으로는 효소 담그기가 있는데요.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인 효소는 열매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섞어 3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3개월 후에 건더기를 건져내고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하면서 섭취하면 돼요.

 

 

가시오가피열매 먹는법으로 술로 담가 드실 수도 있는데요. 건조시킨 열매와 35도 이상의 술을 유리병에 담아 100일 정도 숙성시킨 후 마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체질에 따라 질병유무, 복용중인 약물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진찰 받아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엽산이 많은 음식 효과는  (0) 2019.09.04
오리고기 효능 칼로리 알아두기  (0) 2017.11.10
뼈 골절에 좋은 음식  (0) 2017.11.08
변비에 좋은 과일  (0) 2017.11.07
오디 효능 먹는방법  (0) 2017.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