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와 활용 방법

반응형

당근라페를 먹어본 사람은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근라페는 당근을 채썰어서 만든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가 다양하고, 활용도가 많습니다. 예전부터 핫한 레시피였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당근라페 레시피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라페에서 라페는 프랑스어로 채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당근라페는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입니다. 채 썬 당근을 절여서 드레싱과 버무리기만 하면 완성되는 비교적 만들기 간편한 요리입니다.

 


인기 있는 이유가 뭘까요. 건강한 식재료인 당근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풍부한 영양을 챙길 수 있습니다.

당근 라페 효능

풍부한 영양 :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눈 건강,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암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맛 때문에 꺼리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당근라페 맛이 좋아서 당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게 됩니다.

 


저칼로리 : 체중관리는 365일 해야 하는데 당근라페 칼로리가 낮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능은 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

1. 당근 1개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껍질을 제거합니다.
2. 채칼을 이용해서 일정한 굵기로 채를 썹니다.
3. 큰 그릇에 당근채를 담고 소금 약간을 넣어 잘 버무립니다.
4. 20분 후 물이 생기면 물기를 짭니다.
5. 절여진 당근채에 홀그레인 머스타드1, 레몬즙1, 올리브오일2, 식초1, 설탕1을 넣어 버무립니다.
6. 냉장고에 넣어 하루 숙성 후 먹습니다.

당근라페 레시피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는 것이 정석이지만 반드시 정석대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여 뚝딱뚝딱 만들어서 그대로 드시거나 샌드위치 등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당근라페 홀그레인 없이 만들 경우 통깨를 갈아서 넣고, 레몬즙의 양을 늘리셔도 됩니다.

 

 

당근라페 활용하기

당근라페 샐러드로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당근라페 샌드위치, 김밥 등으로 활용하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당근라페 샌드위치
당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 식빵 또는 베이글을 노릇하게 굽습니다.
  •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빵에 바릅니다.
  • 양상추, 토마토, 치즈, 햄, 달걀 프라이 등 좋아하는 재료를 올립니다.
  • 메인 음식인 당근라페를 풍성하게 올립니다.
  • 식빵으로 덮고 랩으로 감싸면 완성입니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보기에도 예쁜 데다 맛까지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샌드위치 하나만으로도 든든해서 간식을 안 찾게 됩니다.

 


당근라페 김밥
당근이 들어가는 김밥을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당근라페 들어간 김밥을 안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김밥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번거로운 요리라고 생각되는데 당근라페만 있으면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김, 당근라페, 달걀만 있어도 건강한 키토김밥으로 즐길 수 있으며, 시금치나 깻잎, 상추 등 녹색 채소를 추가하면 맛은 물론 보기에도 예쁜 김밥이 됩니다. 김밥 대신 유부초밥 위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맛있게 먹는다고 해서 0칼로리가 되지는 않지만 건강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으로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많습니다. 당근라페로 만들어서 먹으면 당근을 더 많이 먹을 수 있게 되며, 당근의 좋은 영양소 덕분에 건강, 미용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라페를 다양하게 활용해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