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양배추 효능 어디에 좋을까

반응형

생으로 먹거나 볶거나 삶아서도 먹는 양배추는 어디에 좋은 걸까 삶은 양배추 효능이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정말일까요. 일년 내내 냉장고에서 떨어지지 않는 채소인데 양배추 칼로리나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이 많은데요. 삶은 양배추 효능과 칼로리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자주 챙기게 되지 않을까요.

 

 

양배추는 생으로 샐러드로 먹거나 볶거나 삶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드실 수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은데다 몸에 좋은 영양이 풍부해서 저도 자주 챙겨 먹는편이에요. 특히 삶은 양배추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서 체중 감량할 때 반찬으로 꼭 챙기고 있어요.  100g 당 25kcal 밖에 되지 않고 비타민C,U,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인 등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삶아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지나치게 오래 삶으면 영양을 놓칠 수 있지만 단맛을 높이고 소화가 잘 되서 재빠르게 삶거나 쪄서 먹고 있어요. 오래 삶지 않으면 영양소 손실을 줄이고 단맛은 증가해서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생으로 먹으면 마요네즈나 달달한 드레싱을 얹게 되는데 삶으면 그대로 먹어도 맛있어요.

 

 

맛 좋고 몸에도 좋은 양배추는 여성에게 좋은 채소로 비타민C가 풍부해요. 100g 정도를 섭취하면 성인이 하루에 필요로하는 비타민C 40%를 챙길 수 있답니다. 비타민C 하면 피부미용 효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준답니다.

 

 

뿐만아니라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고, 강한 항산화 효과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기 때문에 피부 세포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항염증 작용을 하여 여드름 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다만, 비타민C는 열에 약해서 생으로 드시거나 장시간 삶지 않아야 해요.

 

 

비타민 U와 K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귀에 익숙한 비타민U 는 위장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데요. 위점막의 조직을 만들고 손상된 조직은 복구해주기 때문에 위궤양이 있거나 위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아요. 비타민U 는 양배추 심 부분에 많이 들어 있으니 버리지 마시고 다 챙겨 드세요.

 

 

비타민K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혈액을 응고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넘어지거나 다쳤을 때 딱지가 생기게(혈액을 응고) 하여 보호하는 작용을 한답니다.

 

빈혈에도 좋아요. 혈액에 철분이 부족할 경우 빈혈이 생기는데 양배추에 철이 함유되어 있는데다 철의 흡수력을 높이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 좋아요.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의 경우 삶은 양배추를 챙기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는데다 변비까지 해소시킬 수 있어요.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체중이 다시 원상복귀 되는데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을 주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좋아요. 하지만 기름지고 달달한 드레싱을 사용하면 칼로리가 늘어나니 마요네즈는 피해주세요.

 

 

여드름에 효과가 있어서 드시거나 팩으로 이용해도 좋아요. 먹는 것은 물론이고 팩으로도 활용해도 좋은데요. 비타민U가 피부 깊숙하게 스며 피부 세포의 신진대사에 필요한 핵산을 만들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간 양배추와 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얼굴에 바른 후 10분 뒤에 물로 씻어내는 방법으로 얼굴에 바로 바르기 보다 손등이나 팔 안쪽에 테스트 해보고 바르는 것이 좋아요.

 

 

숙취 해소에도 좋고 암을 예방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삶은 양배추 효능이 다양한데요. 다만 양배추의 좋은 성분들이 열에 약하고 물에 녹기 쉬워서 효과적으로 드시고 싶을 때는 생으로 드시거나 삶을 때는 3분~5분 정도로 짧게 삶아주세요. 양배추 드시고 건강은 물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