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5가지

반응형

잘못된 식생활은 전립선암의 위험을 높입니다. 따라서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을 챙기고 나쁜 음식은 멀리하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과 함께 운동하는 습관도 만들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전립선암 예방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암에 나쁜 음식부터 주의해야 합니다. 전립선암은 동물성 지방, 고콜레스테롤 음식 섭취를 많이 할 수 록 발병하기 쉬워집니다. 이러한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들어 있으며 이는 세포의 산화를 막고 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다른 암과 질병도 예방해줍니다.

 


고기 섭취를 줄이고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인 버섯을 즐겨 벅습니다. 버섯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50대 이상이면서 육류 섭취가 많은 분은 주 1~2회라도 버섯을 섭취합니다.

대표적인 항암식품은 마늘도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알리신이라는 물질은 전립선암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콩류를 즐겨먹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부나 된장, 낫토 등 다양하게 콩류를 즐겨 드실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크랜베리는 비뇨기질환에 좋은 과일입니다. 방광염은 물론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이며 전립선암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곡물, 콩, 토마토, 마늘 등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으로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고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쓰림 응급 처치 방법  (0) 2022.04.27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봐요  (0) 2022.04.05
자궁근종에 안좋은 음식  (0) 2021.12.30
종합비타민 복용시간 언제  (0) 2021.12.16
울금 가루 먹는법 밥  (0)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