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빠지는 꿈 윗니, 아랫니 꿈해몽

반응형

지난밤에 본 꿈은 나의 마음 깊은 곳에 잠재되어 있는 불안, 걱정, 생각 등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앞니 빠지는 꿈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생각보다 앞니가 빠지는 꿈을 보았다는 분들이 많으며 같은 앞니라고 해도 윗니 빠지는 꿈과 아랫니 빠지는 꿈 해몽이 다르다고 합니다.

 


이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가끔 앞니, 어금니가 빠지거나 충치가 생기는 꿈을 봅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였거나 피로할 때 보게 되며 실제 치과 치료가 필요할 때도 앞니 빠지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앞니 빠지는 꿈이 단순한 개꿈이 아니라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윗니는 부모와 조상, 아랫니는 형제, 자매, 자녀를 의미하며 빠진 치아에 무엇이었는지에 따라 해당 가족에게 사건,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빨이 다 빠지는 꿈
앞니, 윗니, 어금니 가리지 않고 치아가 전부 빠지는 꿈은 변화를 뜻합니다. 상당히 무섭고 충격적인 꿈이라서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현실에서 최악의 상황에 놓여 있는 분이 이 꿈을 보면 오히려 길몽입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빠져나가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생활하던 사람이 이 꿈을 보면 가족과 이별하거나 지금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앞니 빠지는 꿈 해몽
위에 있는 앞니 빠지는 꿈의 경우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관련 걱정거리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부모님께 이 꿈해몽을 여쭤보면 윗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꿈이라고 말씀해주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꿈을 꾸면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건강에 이상은 없는지 안부를 물었다고 합니다.

 


윗니 빠지는 꿈
윗니의 경우 주로 부모님을 뜻하며 실제 가족이 아니더라도 부모님처럼 따르는 사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모님에게 위기가 찾아오거나 그분이 안 좋은 일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또는 자신에게 삶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 계획이 잘 풀리지 않는다.
  •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
  • 인간 관계에 문제가 생긴다.
  • 전직이나 이사를 하게 된다.

 


아랫니 빠지는 꿈
아랫니는 형제 , 자매, 자녀를 상징하기 때문에 아랫니 빠지는 꿈을 보면 자신의 형제, 자매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 가족이 아니어도 가까운 동생이나 후배에게 흉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랫니가 전부 빠지는 꿈을 본 분들은 그날 하루는 말, 행동, 사고를 조심해야 하며 동생이 있다면 안부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윗니, 아랫니 빠지는 꿈은 흉몽이지만 길몽이 되는 것도 있습니다. 충치가 빠지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썩은 이빨 빠지는 꿈
꿈에서 썩은 이빨은 불행을 상징하며 이것이 빠졌다는 것은 불행이 사라진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됩니다. 현재 곤경에 처해 있는 사람이 썩은 이빨 빠지는 꿈을 보면 운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빨이 빠지는 꿈을 보기 쉽습니다. 휴식을 통해 피로를 풀고 고민이 있다면 주변 사람과 상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지몽인 것처럼 생생하다면 가족과 주변 사람의 안부를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