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릴때 잠깨는법 다양해요

반응형

평소에도 잠이 많은 편이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오후만 되면 나른하고 잠이 쏟아져서 걱정이에요. 졸음을 참으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머리도 아프고 더 피로한 느낌이 드는데 ㅠㅠ 그래서 졸릴때 잠깨는법을 알아보았아요. 참을 수 없는 졸음과 싸우고 있다면 다음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누구나 하고 있는 졸릴때 잠깨는법이죠~ 찬 물로 세수하기에요. 차가운 물의 자극으로 뇌와 심장에 혈액이 모이고 활발하게 움직여 잠을 깰 수 있어요. 다만.. 지속력이 약하답니다.. 또 졸리면 세수대야에 물을 받고 잠시 잠수를 하면 좀더 확실히 잠에서 깰수 있어요.

 

 

졸음퇴치를 위해 안약을 사용하는 분도 있는데 항히스타민제가 든 안약은 졸음이나 두통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졸릴 때 잠 안오게 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는 껌! 페퍼민트, 레몬, 유칼립투스 맛의 껌을 씹고 물을 한 잔 마시면 청량감이 더해져서 더욱 효과적이에요. 가장 확실한 졸릴때 잠깨는법으로는 카페인 음료가 있는데요.

 

 

커피, 녹차 등의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면 약 30분 후 뇌에 도달하고 8~14시간 동안 지속되면서 잠을 깰 수 있어요. 요즘은 커피와 차뿐만아니라 에너지 음료를 마시는 사람도 많은데요. 피로+ 졸음이 쏟아진다면 에너지 음료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식사는 적당히! 과식을 하거나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포도당을 분해하는 인슐린이 제대로 제어되지 않고 일시적인 저혈당이 되는데요. 다시 혈당이 원상 회복될 때까지 무기력하고 잠이 오기 때문에 식사량을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도저히 쏟아지는 잠을 참을 수 없다면 15~20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그 이상 잠들면 그대로 숙면을 하게 되고 수면리듬이 깨질 수 있어요.

 

 

스트레칭으로 잠을 몰아내요! 몸을 쭉쭉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의 피로가 풀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비만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앉아서 일할 때도 팔을 위로 쭉쭉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도 양치질을 하기, 숨을 참아보기, 실내 환기를 시켜 신선한 산소를 뇌에 보내기, 젖은 수건으로 목과 겨드랑이 등을 닦아 체온을 낮추기 등의 방법이 있어요^^ 이렇게 많은 방법 중 내게 맞는 방법 1가지는 있겠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퇴근 시간, 학교 끝날 시간만 되면 졸음이 싹 달아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