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이기는 방법 다양해요

반응형

파란 바다와 푸른 나무를 볼 수 있는 여름은 좋지만 숨쉬기 괴로울 정도로 더운 한여름 날씨는 반갑지 않은데요. 푹푹 찌는 날씨에 입맛도 없고 의욕도 생기지 않더라구요 ㅠㅠ 이열치열이라고 뜨거운 음식을 먹고 , 운동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내게 맞는 더위 이기는 방법은 뭘까? 더위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방법 알아보아요.

 

 

나는 더위와 싸우겠어! 이열치열 방법으로 운동을 하거나 사우나를 가거나, 뜨겁고 매운 음식을 찾는 분들도 있는데요.  땀을 흘리면 시원한 느낌이 들지만 과도하게 땀을 내는 방법은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해요. 특히 사우나 같은 더운 곳에 오래 있으면 체온이 계속해서 상승해 어지러움증, 탈수증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에어컨만 있으면 더위는 두렵지 않아요~ 더위를 이기는법으로 에어컨만큼 간편하고 좋은 방법도 없지만 전기요금과 건조하고 답답한 실내 공기는 싫어요~ 사무실, 버스, 자동차, 집.. 여름이면 에어컨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서 눈과 피부가 건조하고 냉방병에도 걸리게 된답니다.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적정온도로 맞추고 청소,관리도 잘해야 비염, 안구건조증, 냉방병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1시간 정도 예약하고 잠자리에 들고 창문을 조금 열어 두는 것도 잊지마세요.

 

 

여름 더위를 식히기 위해 계곡물만한 것도 없는데요. 맑은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 오히려 발이 시릴 정도랍니다. 근처에 계곡이... 없네요. 이럴 땐 집에서 미지근한 목욕을 하면 좋은데요. 찬물샤워가 아니라 미지근한물? 몸은 일정 체온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찬물로 샤워하면 당장은 시원하지만 수축했던 피부 혈관이 팽창하면서 다시 체온이 올라가게 돼요. 특히 자기 전에 찬물 샤워는 피해야 잠을 편하게 잘 수 있어요.

 

 

시원한 음식으로 더위 이기는 방법도 있어요. 음료수, 빙수, 시원한 맥주 등을 먹으면 순간 더위가 날아가는 느낌이 들어요. 다만, 찬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고 음주, 카페인 음료는 체온을 올리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대신 더위에 좋은 제철 채소 과일을 챙기면 좋은데요. 피로 회복과 입맛을 살려주는 매실, 수분이 많이 들어 있고 칼로리도 낮은 수박, 비타민C,B가 풍부한 토마토 등을 챙기면 좋답니다.

 

 

시원한 옷을 입어요. 피부에 닿는 속옷이나 옷은 땀을 잘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이 있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메쉬소재를 사용한 옷이 통기성이 뛰어나고 쾌적한 느낌이 들어서 외출시에 알맞답니다.

 

 

얼음주머니를 머리에 얹으면 정신이 맑아지고 더위가 식는 느낌이 드는데요. 더위에 지쳐 집중이 안 될 때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다만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면 두통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요즘엔 붙이는 냉팩, 쿨매트, 냉팩 조끼 등 더위 이기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외출시에 냉팩을 붙이면 어느정도는 도움이 되더라구요. 내게 맞는 더위 피하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