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반응형

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성인이 되어서도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은 나는 위치에 따라 원인이 다르다고 합니다. 때문에 여드름 위치에 따른 원인을 잘 파악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우선 여드름이 생기는 주된 원인부터 알아보면 호르몬의 불균형, 과도한 열, 내장질환,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코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으로 자극을 주거나 모공이 막힐 경우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변비가 있으면 코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자주 발생합니다. 만약 코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화장을 연하게 하거나 소화가 잘 안 돼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에 여드름이 생기면 신경이 쓰여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됩니다. 하지만 코 여드름을 잘 못짜면 블랙헤드가 생기고 코의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여드름 전용 압출기나 제거기를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에 나는 여드름 원인

 

샴푸와 린스가 남아있을 때, 앞머리가 지저분 할 때, 헤어스타일링 제품이 이마에 닿았을 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이마에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사춘기시절에 발생하는 이마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분비가 원인이며 성인이 되어 발생할 경우 앞머리나 헤어 제품 자극이 원인이 됩니다.

 

 

볼에 나는 여드름 원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누적된 경우, 만성 변비가 있을 경우 볼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이 외에 지저분한 베개,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등이 원인이 됩니다.

 

 

턱에 나는 여드름 원인은

 

여성의 경우 생리 증후군이 심한 여성일수록 턱 여드름이 잘 발생합니다. 남성은 청결하지 못한 면도기를 사용할 경우 턱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 턱을 손으로 자주 만지는 경우 손에 균이 턱으로 옮겨가 뾰루지가 생기게 됩니다.

 

 

코, 얼굴, 이마, 턱 등 얼굴에 나는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

 

1. 피부 염증을 막는 비타민 B2,B6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2. 하루에 1.5~2리터의 물을 마십니다.

3. 피부를 청결하게 합니다.

4. 메이크업 도구를 깨끗하게 사용합니다.

5. 기름진 음식,인스턴트 음식을 자제합니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되면 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여드름 전용 압출기를 사용하거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