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표준 시간 확인하는 방법은

반응형

지금 정확히 몇 시인지 궁금하다면 한국 표준 시간을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보고 싶었던 공연 티켓을 예매해야 할 때나 이벤트 쿠폰에 응모를 할 경우 정확한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컴퓨터 등을 활용하지만 몇 초 많게는 몇 분의 오차가 있더라고요. 몇 초 때문에 기회나 행운을 놓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한국표준시간을 볼 수 있는 사이트나 내 컴퓨터의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필요해요.

 

 

먼저 표준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부터 알아보아요. 자주 방문하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표준시간이라고 입력하시면 세계의 시간을 한눈에 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도쿄와 서울은 12시 10분이고.. 베이징은 11시 10분이네요. 한국과 중국의 시차는 1시간 이에요~

 

 

그대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초 단위까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가(대한민국)>도시(서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따로 프로그램 없이도 바로 정확한 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으로 다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하셔도 된답니다. PC 환경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지만 편히게 정확한 시간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한국 표준 시간 utck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utck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간을 확인하거나 자신의 컴퓨터를 표준시간으로 동기화하는 거에요. 설치하는게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내컴퓨터 시계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고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답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계인 만큼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다음으로 맨 위 메뉴 표준이야기> 표준시각 맞추기를 눌러줍니다. 홈페이지에 주요 기능이나 설치 방법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설치가 어렵지는 않답니다.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날짜, 자신의 PC와 표준 시각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PC가 늦습니다 또는 빠릅니다를 확인 할 수 있을 거에요. 늦거나 빠를 경우 동기버튼을 클릭하여 표준으로 동기화시켜주세요. utck 동기 실패를 할 경우에는 utck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동기화시켜보세요.

 

 

utck 프로그램은 한국 표준 시간확인하기 외에 다른 기능이 많은데요. 세계의 시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람 설정,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스크린세이버 기능도 있습니다. 설정> 환경설정으로 배경색이나 문자색을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도 있으니 기분에 따라 바꿔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