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인간관계 관련 명언 찾는법은

반응형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글을 읽거나 대화를 하다보면 사자성어 인간관계 관련 명언을 종종 보고 듣게 되는데요. 생사를 함께 하고 죽음을 대신할 수 있을만큼 친한 친구란 뜻의 문경지우나 관포지교, 금란지교, 간담상조 등의 사자성어는 친구관련 명언으로 잘 알려져 있죠. 사자성어인간관계 명언이 워낙 다양해서 전부 외우기는 힘들지만 간단하게 찾아보고 뜻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편지나 연하장 보낼 때 활용해보세요.

 

 

언뜻 들어서 알고 있는 사자성어지만 정확한 뜻을 설명하라고 하면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죽마고우, 고진감래, 자승자박 등 들어본 적은 있는데 그 의미를 말하는 것은 어렵더라고요. 동생이나 조카가 질문을 했을 때 바로 대답해 주고 싶은데 그렇지 못할땐 난감하더라고요..

 

 

때문에 평소 자주 사용되는 사자성어는 정확한 의미를 알아두면 좋은데요. 네이버의 한자성어 컨텐츠를 이용하면 주제별로 가나다별로 사자성어를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교훈이 되는 명언은 물론이고 친구, 성공, 노력을 주제로한 명언, 경조사때 사용할 수 있는 명언도 있으니 잘 보이는 곳에 적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카드에 작성하고 싶은 사자성어 인간관계를 뜻하는 명언이 궁금하다면 초록창에 한자성어라고 입력후 검색을 해보세요. 알고 있는 한자성어를 검색할 수 있는 입력창과 주제별로 나뉘어진 한자성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자로 알고 있다면 한자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평소 아끼는 친구에게 보낼 카드라서 친구관련 사자성어를 찾고 있었는데 명언이 정말 많더라고요. 게다가 뜻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허물없는 친구사이를 뜻하는 관포지교나 간이고 쓸개고 다 내놓고 마음을 터놓고 친하게 사귀는 것을 뜻하는 간담상조도 보이네요. 사자성어의 경우 그 유래에 대해서 알면 좀더 기억하기 쉽고 마음에 와닿기 때문에 클릭하여 확인해 볼 수 있었으면 해요.

 

 

더 많은 한자성어가 궁금하다면 오른쪽 아래 친구 한자성어 전체보기를 눌러보세요. 네이버 한자사전 > 고사성어.숙어 페이지가 뜨는데 좀더 주제가 세분화되어 있더라고요. 성품에 관한 한자성어도 있고 배신이나 공경, 성공에 관한 것도 있습니다. 교훈이나 성공 관련 사자성어는 책상이나 모니터 앞에 써놓고 매일 보면 힘이 되겠어요.

 

 

궁금했던 사자성어 인간관계 명언도 교감, 배신, 공경, 원한, 의리 등 주제별로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망년지교가 되어준 지인에게 보낼 카드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명언들이 많네요. 사자성어와 함께 그 뜻도 아래에 설명 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편지나 카드 보낼 때, 고마움을 전하는 문자를 보낼 때 사자성어를 담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