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보풀제거 방법 이렇게 해요

반응형

니트 보풀제거 방법 이렇게 해요

 

겨울에 즐겨 입는 니트에 잔뜩 보풀이 생기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는데요. 보풀이 있으면 세탁을 한 옷인데도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팔목에 어깨에 등에.. 보풀이 안 생긴 곳이 없네요. 따뜻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는 겨울 필수 아이템인 니트에 보풀이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는걸까.. 이미 생긴 보풀을 없애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니트 보풀 원인은 마찰!

 

니트의 숙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보풀! 불행히도 니트인 이상 보풀을 완전히 막을 수 없답니다. 부풀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마찰로 마찰이 발생해 섬유가 얽히면서 동글동글한 모양 됩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마찰이 가해지는 부분인 팔목, 겨드랑이, 허리,어깨 등에 보풀이 생기기 쉬워요.

 

 

니트 보풀을 없애는 법은?

 

아무리 좋아하는 니트 아이템이라도 지속적으로 착용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하루 입었다면 하루는 쉬었다가 입는게 좋답니다.

 

 

착용을 많이 할 수록 마찰 빈도가 높아지고 또 세탁도 자주하게 되어서 보풀이 많이 생기기 됩니다. 패브릭 소재의 쇼파에 앉거나, 어깨에 가방을 매는 것도 보풀의 원인이 되니 신경써주세요~

 

 

니트를 입 은 후에는 평평한 곳에 놓고 손질을 해주세요. 이때 원단이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솔질을 합니다.

 

집에 있는 물건으로 니트 보풀 없애기

 

설거지 할때 사용하는 스폰지의 초록색 거친면을 이용해서 보풀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거친면을 사용해 보풀을 쓱쓱 밀어주면 생각보다 쉽게 제거가 됩니다.

 

 

랩에 있는 톱날 부분을 이용해 보풀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톱날이 날카롭기 때문에 잘 못하면 옷이 손상될 수 있으니 보풀제거할 만한게 없을 때만 사용하는 게 좋겠어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면서 효과가 빠른 방법인 일회용 면도기로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평평한 곳에 옷을 두고 가볍게 쓱쓱 보풀을 제거하세요 너무 강하게 밀면 원단이 잘릴 수 있으니 조심조심 보풀만 제거합니다. 실밥 부분을 특히 주의 하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보풀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면도기로 제거하기 번거롭다면 부풀제거로 좀더 빠르고 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전기 충전방식,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방식 중 편한 제품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답니다. 겨울에 보풀제거기는 필수템이에요

 

니트 세탁방법은요?

 

니트를 세탁할 때는 마찰을 억제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세탁기를 사용할 때는 마찰을 줄일수 있도록 빨래망에 넣어주세요.

 

 

평소 아끼는 니트라면 세탁기를 사용하면 니트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손빨래를 하는게 좋아요. 옷을 뒤집어서 중성세제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세탁합니다. 마무리로 찬물에 레몬즙을 넣고 헹구면 보풀과 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말릴 때는 수건으로 톡톡 두리면서 물기를 1차 제거하고 그늘에서 건조시켜주세요. 저녁에 빨아서 주방에 놓으면 집안 온도 때문에 잘 마르더라고요.

 

겨울 패션 아이템 니트 보풀 제거해서 더 오래 예쁘게 입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