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먹는방법

반응형

오디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뽕나무 열매인 오디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오디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력개선 효능도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꾸준히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 과다섭취시 오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오디 먹는방법을 주의해주세요.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영어로는 멀베리라고 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A, B가 들어 있으며 비타민P인 루틴, 식이섬유,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도 고루 들어 있어서 오디 효능으로 피부미용,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오디의 효과로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저하된 분들이 많은데요. 오디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시력 저하를 방지해 준답니다. 소중한 눈 건강을 위해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고혈압,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오디 효능이 있어요. 오디에는 폴리페놀과 루틴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들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해준답니다.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줄면 혈류가 원활해지고 혈관이 튼튼해져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질병을 예방, 개선할 수 있어요.

 

 

피부노화가 고민인 분들에게도 오디가 좋은데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와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는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서 기미, 주근깨,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콜라겐 생성은 촉진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혈액순환이 안 좋은 분들에게도 오디가 좋아요. 오디에는 비타민E도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E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수족냉증, 어깨결림, 두통을 개선해 준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도 방지할 수 있어요.

 

 

오디 효능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오디에 풍부한 비타민C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비타민C가 많이 소모되는 만큼 적극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오디에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과다섭취는 오히려 오디 부작용으로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디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내 좋은 균을 늘리고 장 환경을 개선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 운동도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을 경우 적극 챙기면 좋습니다.

 

 

뼈 건강에 좋은 오디 효능이 있어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칼슘, 마그네슘 외에도 미네랄인 철분이 들어 있어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암을 예방하는 효능과 피로회복, 갱년기 증상 완화, 부종 개선, 면역력 향상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오디 즙, 분말 등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과다섭취하거나 체질에 따라 오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디 부작용이 있다? 식이섬유 성분이 변비를 해소해주지만 과다 섭취하거나 평소 몸이 차고 설사하는 사람이 먹으면 배탈, 설사를 할 수 있어요. 오디 부작용이 걱정될 경우 열매는 하루 25개, 분말은 10g 정도를 3회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 효능을 챙기는 오디 먹는방법으로는 즙, 분말, 스무디, 효소, 잼 등이 다양한데요. 변비해소에 좋은 오디 먹는방법으로 요거트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디를 함께 먹는방법으로 변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첨가하면 포만감이 좋아서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오래 두고 오디 먹는방법으로 효소로 만들어 드셔도 좋은데요.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오디와 설탕을 1:1의 비율로 켜켜이 담아 100일 숙성시킨 후 먹는방법이에요. 효소로 만들면 음료로 먹거나 요리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먹는방법도 다양해져요

 

 

간편하게 오디 먹는방법으로 분말로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요. 분말이라서 외출할 때 외식할 때도 챙겨 다니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분말 제품을 먹는방법은 더욱 간단한데요. 그대로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 만들 때, 반죽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0) 2017.11.08
변비에 좋은 과일  (0) 2017.11.07
솔잎 효능 부작용  (0) 2017.11.02
삼백초 효능 부작용  (0) 2017.10.31
파인애플 효능 정리  (0) 201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