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초 효능 부작용

반응형

삼백초 효능이 다양해서 차, 발효액 등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삼백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해소, 독소 배출은 물론 혈관 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답니다.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좋은 삼백초 효능도 있어서 여성분들은 차로 즐겨 마시면 좋아요. 효능이 좋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삼백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주의해주세요.

 

 

신선초라고 불릴 정도로 삼백초 효능은 다양한데요. 배설을 촉진하고 부종을 개선하며 항염, 항암 작용도 있습니다. 삼백초를 변비에 좋은 약초로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준다고 해요. 단,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설사를 하는 삼백초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삼백초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좋아요. 칼륨은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퀘르세틴과 퀘르시트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삼백초차를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삼백초 효능이 있어요. 퀘르시트린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고 심장의 부담을 크게 줄여 준답니다.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혈관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분들에게 좋아요.

 

 

위염이나 위궤양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삼백초에 들어 있는 항염 물질이 위장의 염증이나 상처를 치유해준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차 또는 발효액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여드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을 개선할 수 있어요. 삼백초의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과 피부재생 효과로 여드름,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답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 화장품이나 비누를 만들 때 활용하거나 세안할 때 삼백초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방광염을 예방하는 삼백초 효능이 있어요. 방광염은 화장심을 장시간 참거나 면역력이 약해져 방광에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킨 것인데요. 삼백초의 이뇨작용이 방광의 세균을 소변을 배출시켜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해요. 면역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져 재발도 방치할 수 있답니다.

 

 

삼백초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우리몸에 쌓인 중금속과 독성물질을 배출시키며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해 삼백초차 효능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어요. 방광암, 대장암, 난소암, 위암, 유방암, 폐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건강차로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삼백초의 효능으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삼백초는 뼈를 구성하는 칼슘외에도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골밀도가 저하되기 쉬운 중년여성에게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삼백초 효능이 있어요. 열량이 낮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데다 독소를 제거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잘 붓는 분들에게 좋아요.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챙기기 위해서는 차 또는 발효액으로 드시면 좋은데요. 물 2리터에 삼백초 20~30g을 넣고 보리차처럼 끓여서 마시면 된답니다. 발효액으로 만들 경우 일반 발효액 만들때처럼 설탕과 1:1의 비율로 100일 숙성 후 건더기를 거른 후 6개월 더 숙성하시면 돼요.

 

 

삼백초 효능이 좋아도 과다섭취는 주의해야하는데요. 과다섭취시 삼백초 부작용으로 설사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평소 몸이 차고 배탈이 잦은 경우 삼백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해주세요. 그 밖에 노인, 신장의 기능이 저하된 사람 또한 삼백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과다섭취를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 효능 먹는방법  (0) 2017.11.04
솔잎 효능 부작용  (0) 2017.11.02
파인애플 효능 정리  (0) 2017.10.30
비트차 효능 만들기  (0) 2017.10.28
기침에 좋은 차 음식  (0) 2017.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