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먹는시간 언제

반응형

유산균 붐이라고도 하는 요즘 매일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의식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해서는 의외로는 모르는 분들이 많으며 먹는시간에 따라 손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외식과 인스턴트 음식,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나빠진 장건강에 좋은 유산균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유산균 식품인 요구르트의 경우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과 다이어트, 미용 등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는데요. 좋은균이 나쁜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이때 제대로 효능을 챙기려면 유산균 먹는시간을 신경써야 합니다.

 


유산균은 언제 먹어도 괜찮다고도 하지만 공복에 섭취할 경우 강한 산성을 띠는 위산(소화액)의 영향으로 사멸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장까지 살아보내기 위해서는 식사 후가 좋으며 식후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먹어야 합니다.

 


만약 유산균 먹는시간을 아침 공복시간으로 정할 경우에는 물을 한 컵 마셔서 위산을 옅게 한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잔을 마시고 유산균을 먹는 습관을 만들면 잊지 않고 꾸준히 챙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유산균을 먹을 경우에는 식후 30분 뒤가 좋습니다. 식후에도 위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지 않아야 합니다. 유산균 먹는시간은 식사 전 30분, 식사 후 30분이 알맞으며 늦은 밤시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이나 낮에 깜빡하고 복용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늦어도 21시 전까지는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먹을 경우 유산균이 위장을 활발하게 움직여 피로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취침 3시간 전에는 먹지 않아야 합니다.

 


유산균 제대로 된 먹는시간도 중요하지만 매일 섭취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장에 오래 머물지 않아서 꾸준히 복용하면 점차 건강에 좋은 효과가 나타나지만 중단해버리면 서서히 사라지지 때문에 가능한 매일 빠뜨리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을 지켜 꾸준히 챙기면 변비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장내 좋은균이 증가하여 장내 환경이 정돈되면 변비, 설사가 개선이 되며 대장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에는 면역세포 대부분이 있어서 장이 건강하면 질병과 싸워 이기는 힘인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도 유산균이 효과가 있습니다. 나쁜균이 줄고 좋은균이 증가하여 장내 환경이 좋아지면 영양의 흡수율이 좋아져 피부도 건강해집니다. 노폐물과 독소 또한 원활하게 배출 되기 때문에 피부염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와 꽃가루 알레르기 등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면역력이 저하되고 외부 자극에 몸이 민감하게 반응하여 나타나는데 유산균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계절에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장내 나쁜 균이 증가하면 살이 쉽게 찌게 되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가 많기 때문에 유산균 먹는시간을 유의해서 꾸준히 복용하는 습관을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