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

반응형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을 알아볼까요? 여성과 다르게 남성 갱년기는 서서히 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어서 스스로 인지하기 어렵고 방치하기 쉽다고 해요. 하지만 남성 갱년기를 내버려 두면 비만, 당뇨, 고지혈증 같은 대사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어서 조기에 증상을 발견하고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 특유의 질환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최근 남성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으며 방치할 경우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 외에도 근력이나 지구력이 감소하고 생활습관병의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는 왜 발생하는 걸까요 원인부터 알아보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감소가 있어요. 테스토스테론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고 노화 외에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감소하는데요.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의 시상 하부에서 자극 호르몬이 나오고 테스토스테론의 생산량을 저하시킨다고 해요.

 

 

불규칙한 생활, 과도한 음주, 흡연 또한 테스토스테론 분비량을 감소시켜 남성 갱년기 증상을 일으킨답니다. 대부분 50대부터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며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 남성 호르몬이 빨리 감소되어 발생하는 나이가 앞당겨질 수 있어요.

 

 

남성 갱년기의 원인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면 어떤 위험이 발생하나요?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수치가 낮을 경우 살이 찌기 쉽고 당뇨병이 발생하기 쉽다고 해요. 자율신경에 영향을 끼쳐 우울증, 불면증, 불안감 등도 유발하며 근육을 저하시키고 골밀도가 저하되어 골절 위험도 높아지게 된답니다.

 

 

어떤 증세가 나타날까요? 남성 갱년기에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자율신경실조증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이유모를 불안감이 느껴지고 작을 일에도 화가 나고 짜증이 납니다. 기억력이나 집중력도 저하되어 일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요.

 


여성 갱년기와 비슷한 남성 갱년기 증세가 나타나게 되며 예를 들어 땀을 많이 흘린다거나 갑자기 열이 오르고 두통, 어깨 결림, 근육통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근력이 약해지고 골밀도가 저하되어 골절을 입기 쉬우며 복부비만을 비롯 대사증후군도 나타나게 쉽습니다.

 

 

혹시 갱년기 증상은 아닐까 걱정된다면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해보세요
1. 성적 흥미가 감소되었습니다.
2. 성기능이 감퇴되었습니다.
3. 근력이나 지구력이 감소했습니다.
4. 키가 다소 줄었습니다
5. 삶의 즐거움, 재미, 의욕이 줄었습니다

 

 

6. 우울하고 괜히 짜증이 납니다
7. 무기력함을 많이 느낍니다
8. 조금만 운동해도 지칩니다
9. 저녁 식사 후에 바로 졸립니다
10. 최근 업무능력이 저하되었습니다.
1번과 2번에 해당될 경우 갱년기 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3~10번 중 3개 이상 해당될 경우에도 정확하게 남성 갱년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은 없을까요? 적극적인 치료법으로 호르몬 대체 요법이 있어요. 테스토스테론을 직접 주입하여 수치를 높이고 남성 갱년기 증세를 개선해 나가는 치료 방법입니다. 호르몬 요법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감소시키는 생활습관으로 만성 스트레스, 수면 부족, 과음, 흡연 등이 있는 만큼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과음을 조심하는 등 생활습관을 재검토 해보세요.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도와 남성 갱년기를 늦추는 음식인 굴, 참마, 오크라, 감자 등을 적극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꾸준한 운동도 효과적인데요. 걷기나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과 적당한 근육 운동을 하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남성 갱년기에 발생하기 쉬운 내장비만도 해소할 수 있답니다.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할 경우 대사증후군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대사 증후군은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으로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의 발병 위험도 증가하게 된답니다. 때문에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을 꾸준히 실천하고 건강을 관리해주셔야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0) 2017.09.06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0) 2017.09.01
루게릭병 증상 원인  (0) 2017.08.23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0) 2017.08.21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1) 2017.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