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반응형

아스피린 효능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흔히 알고 있는 두통, 근육통, 감기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 외에도 얼굴 각질제거나 옷의 얼룩을 지우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질병 예방을 위해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아무리 아스피린 효능이 좋아도 약이기 때문에 아스피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섭취를 삼가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그 효과와 주의사항, 사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해요.

 

 

아스피린은 독일 펠리스 호프만이 개발한 전 세계사람이 복용하는 진통제이면서 항혈전제인데요. 발매 된지 벌써 100년이 넘었는데도 아스피린 효능이 인정받고 있으며 의료현장과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답니다.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데 아스피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돼요.

 

 

약으로 복용하는 아스피린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많이 알려진 것은 항염증, 해열, 진통 작용이에요. 염증의 원인이 무엇이든 염증 자제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생리통, 두통, 근육통, 요통, 치통 증상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두통 증상 때문에 자주 복용했었는데 장기 복용하면 오히려 아스피린 부작용으로 두통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해요.

 

 

심장병을 예방하는 아스피린 효능이 알려지면서 매일 섭취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심장병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심장병 위험요인이 없는 사람이 장기 섭취할 경우 오히려 아스피린 부작용으로 비타민C가 부족해 질 수 있답니다.

 

 

모두에게 좋은 효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스스로 판단하고 장기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돼요.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해야 하는 사람의 경우 비타민C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대신 산성이 강한 과일은 자제해주세요.

 

 

혈관질환인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고 증상의 진행을 막아주는 아스피린 효과도 있어요. 이 또한 질환이 있을 때 효과가 있으며 건강한 사람이 스스로 판단하여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하면 위장점막을 자극하여 소화장애, 위장출혈, 혈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의 경우 아스피린 효능에 의지하기 보다 생활습관을 개선해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과음과 흡연을 삼가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의 농도가 진해지면 혈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하루에 2리터 정도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요.

 

 

효능으로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주 2회 이상 최소 6년 동안 복용할 경우 염증이나 암유발 단백질이 감소되며 대장암 발병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어요. 하지만 건강한 사람이 대장암 예방을 위해 아스피린을 복용해야 하는 것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답니다.

 

 

대장암을 예방하고 싶다면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것보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 통곡물, 해조류를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장내 좋은 균을 늘리는 유산균이 든 김치, 낫또, 요구르트를 꾸준히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대장암은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큼 육류, 가공식품의 섭취는 줄여주세요.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아스피린 효능이 있다? 주성분인 아세틸 살리실산의 작용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겨울철만 되면 갈라지고 일어나는 입술각질 제거를 위해 팩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스피린 가루, 갈색 설탕, 올리브오일, 꿀을 섞어서 입술에 바른 후 5분 뒤에 씻어내면 된답니다.

 

 

발바닥 각질과 무좀 예방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아스피린 가루와 레몬즙, 물을 섞은 후 고민되는 부위에 바른 후 30분 정도 기다립니다. 깨끗하게 물로 헹군 후 각질제거기를 이용해 각질을 문질러 제거한 후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 하면 된답니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보습을 철저히 해주셔야 해요.

 

 

잘 지워지지 않는 땀 얼룩이나 노랗게 된 옷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효능이 있어요.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이 옷의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아스피린을 가루내어 물과 반죽한 후 얼룩이 신경쓰이는 부분에 바르고 15분 방치 한 후 세탁기로 세탁을 하면 돼요.

 

 

그 밖에도 욕조에 낀 비누 때를 제거하는 아스피린 효능도 있답니다. 아스피린은 두통, 발열, 염증을 치료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위염, 복부 불편감, 속쓰림, 현기증, 발진 등의 부작용도 있는 만큼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 할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압 정상수치 낮추는 법  (0) 2017.09.09
한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0) 2017.09.06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  (0) 2017.08.27
루게릭병 증상 원인  (0) 2017.08.23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0) 2017.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