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반응형

한포진 초기증상을 알아볼까요. 땀구멍 위에 생기는 물집 모양의 습진을 한포진이라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작은 물집이 모이는 증상이 나타나며 방치할 경우 큰 물집이 되고 가려움증과 통증을 발생시킨답니다. 초기증상이 무좀이나 주부 습진과 비슷하다고 해서 방치할 경우 한포진 초기증상이 진행되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어요. 한포진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이라고 하니 미리 한포진 치료방법과 초기증상 등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수포가 생기면 무좀을 의심하는데요. 가려움증이 동반되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무좀이 아닌 한포진 초기증상일 수 있으며 한포진 치료방법은 무좀 치료방법과는 다릅니다.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할 경우 악화되는 것을 막고 완치 할 수 있는 만큼 한포진에 대해 알아두세요.

 

 

한포진은 왜 발생하나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지만 고온다습한 여름에 악화되고 땀이 나는 부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땀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땀구멍으로 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으면 피부염증이 발생하기 쉬우며 손은 긴장했을 때 땀을 흘리기 쉽고 잡균과의 접촉이 많아서 한포진이 잘 발생한답니다.

 

 

땀 외에도 스트레스와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해 한포진 초기증상 나타나고 악화될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율신경이 흐트러져 면역력이 저하되며 면역력이 떨어지면 균에 감염되거나 염증이 악화되기 쉬워진답니다. 한포진이 발생했다는 것은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로도 볼 수 있답니다.

 

 

한포진은 미용사와 주부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샴푸, 린스, 세탁세제, 물 등으로 인해 피부의 보호막이 제거되기 쉽기 때문이에요. 그 밖에도 금속 알레르기나 만성 부비강염, 편도선염, 흡연, 방부제, 화학물질이 든 음식 섭취로 인해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의심되는 것이 있다면 서둘러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비오틴 결핍 또한 한포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피부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이라서 부족해지면 신진대사가 나빠지고 피부에 이상이 발생한답니다. 피부염이나 머리카락, 손톱의 문제도 발생한다고 하니 한포진 치료방법으로 비오틴이 많은 음식을 챙기는 것도 필요해요. 비오틴은 계란 노른자, 간, 대두, 버섯, 견과류, 생선에 들어 있답니다.

 

 

설마 한포진 초기증상은 아니겠지? 처음에 물집이 생겼을 때는 금방 가라앉았는데 점점 수포가 생기는 횟수가 많아지고 크기나 갯수가 많아져서 진찰 받고 한포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귀찮고 재발이 잦은 질병이더라고요 여름에 심해진다는 말처럼 여름만 되면 반복 되네요...

 

 

초기증상은 1~2mm의 작은 수포로 시작해요. 크기가 작고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수포라서 무시하고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진행이 되면 수포의 갯수가 증가하며 수포끼리 뭉쳐서 더 큰 수포를 만들고 가려움이 심해집니다. 저는 손가락과 손바닥에 생기는 편인데 수포가 생기기 전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수포 주위가 붉어지고 가려워서 수포를 터뜨리고 싶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물집 안에 내용물이 탁해지고 붉게 변하면서 각질이 생기고 저절로 피부가 벗겨집니다. 물집을 터뜨리지 않고 치료방법인 바르는 약을 도포하면 자연스럽게 물집이 가라앉고 원래의 피부로 돌아온답니다. 당분간 피부가 거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한포진 초기증상이 있을 때 먹는약 또는 바르는 약을 사용하고 보습을 잘 하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그대로 두면 수포가 커지고 손으로 뜯다가 출혈,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손은 눈에 띄는 부위라서 무조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래 초기증상이 있을 경우 서둘러 진찰, 치료받으세요.
1. 1~2mm의 작고 투명한 수포가 생겼어요
2. 손발바닥, 손가락 가장자리에 생겼어요
3. 물집이 여러개 무리지어 있으며 가려워요
4. 물집이 생각보다 잘 안터져요
5. 시간이 지나면서 물집이 가라앉고 각질이 벗겨졌어요

 

 

한포진은 전염되나요? 피부병이 발생하면 가족이나 주변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요. 무좀과 달리 전염되지 않아요. 무좀은 곰팡이의 일종인 백선균에 감염되어 발병하지만 한포진은 땀이 원인으로 발병하는 것으로 타인에게 감염되지 않아요. 그점은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한포진 치료방법은? 가려움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로 완화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대로 방치하면 치유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증상이 있을 때 진찰 받고 약물, 바르는 약을 처방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는 약을 사용하는 한포진 치료방법과 함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땀이 원인이 되어 한포진 초기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신고 땀을 흘린 후에는 깨끗하게 닦은 후 잘 건조시켜야 한답니다. 면역력 저하 또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면증 증상 원인 치료  (0) 2017.09.13
혈압 정상수치 낮추는 법  (0) 2017.09.09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0) 2017.09.01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  (0) 2017.08.27
루게릭병 증상 원인  (0)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