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껍질차 효능 끓이는법

반응형

버리는 양파 껍질을 차로 끓이는법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양파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양파 껍질차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것 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는 버리지  말고 양파 껍질차로 끓이면 어떨까요.

 


양파 껍질차 효능이 좋은 이유는 풍부한 퀘르세틴 덕분이에요. 양파의 흰 부분에도 포함이 되어 있는 영양소지만 양파 껍질에 30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 외에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 칼슘, 아연, 셀레늄, 황화 아릴 등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차로 끓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퀘르세틴이 풍부한 양파 껍질차를 마시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할 수 있어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해줍니다. 평소 기름지고 당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즐겨 먹는 분들은 혈관 건강이 나빠지기 쉽기 때문에 양파 껍질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양파 껍질차 효능이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이러한 질병은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워요. 양파 껍질에는 퀘르세틴이 풍부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양파 껍질차를 섭취하면 혈중 포도당의 대사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류도 좋게 해주기 때문에 당뇨 합병증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요. 퀘르세틴이 지방 분해 효소의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수분 섭취도 중요한데 양파 껍질차를 마시면 수분 섭취로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은 물론 혈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양파 껍질차가 좋은데요. 부종의 원인 대부분은 혈액순환 불량인데 양파 껍질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붓기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에도 좋기 때문에 손발이 늘 차고 저린 분들도 양파 껍질차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챙겨보세요.

 


관절통을 완화하는 양파 껍질차 효능이 있어요. 퀘르세틴은 항염증 작용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염증으로 인한 관절통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퀘르세틴과 함께 글루코사민이나 콘드로이틴 같은 연골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도 있어요. 양파 껍질차에 든 퀘르세틴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해 피부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도 원활하게 공급되게 합니다.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파 껍질차에 든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피로, 스트레스, 몸에 안 좋은 음식 섭취로 인해 늘어난 활성산소를 양파 껍질차로 줄여보세요.

 


양파 껍질차 끓이는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양파 2~3개를 준비해 껍질을 벗겨 식초물에 담갔다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햇볕에 3일 정도 잘 말려주세요. 말린 양파껍질과 물1리터를 주전자에 넣은 후 중불로 20~30분 끓여서 마시면 돼요.

 


완성된 양파 껍질차 효능을 보기 위해 그대로 하루에 2잔씩 마셔도 좋으며 요리할 때 활용해도 좋아요. 찌개나 국을 끓일 때 좀더 연하게 물을 타서 사용하면 혈관 건강에 좋은 퀘르세틴을 챙길 수 있습니다.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나이를 되돌려주는 양파 껍질차 종종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