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주스

반응형

타트체리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체리는 비슷해 보이지만 종류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먹는 단맛이 강한 체리는 스위트체리라고 해요.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하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염증 감소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타트체리 효능과 올바르게 먹는법에 대해 알아두고 건강 고민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강한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는 스위트체리와 달리 생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건조하거나 농축주스로 많이 먹는다고 해요. 쉽게 상하기 때문에 가공해서 들여온다고 합니다. 최근 타트체리 효능으로 염증을 줄일 수 있어서 찾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 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멜라토닌의 경우 브로콜리보다 약 30배나 많이 들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스위트체리보다 약 20배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다양한 효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이 풍부한 타트체리 효능으로 불면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멜라토닌은 수면 리듬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불면증 환자의 경우 멜라토닌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고 있다고 해요. 따라서 타트체리 같은 멜라토닌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염증을 잡는 효과가 있어요. 몸에 염증이 생겨 만성화되면 우리 몸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심근경색이나 치매 외에도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이 정상 세포를 공격해서 변이를 일으킨다고 하니 염증을 가볍게 보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몸에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타트체리가 항산화 성분이 특히 많이 들어 있어요. 따라서 만성 염증으로 인해 조용히 진행되는 뇌졸중, 심장병, 암 등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타트체리 효능이 있어요.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억제한다고 해요. 따라서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주름이나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도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 미백에도 좋습니다.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C와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들어 있어서 피로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로를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운동 후에 타트체리 먹는법으로 염증을 감소시키고 근육 통증도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타트체리 주스 효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시력에 중요한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준다고 합니다. 로돕신은 눈 망막에 있으며 빛의 자극을 감지하고 뇌로 전달해 물체를 인식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변비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타트체리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장내 좋은균을 늘려줍니다. 변비는 그 자체도 괴롭지만 만성화되면 피부염은 물론 면역력 저하를 유발하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혈압을 낮추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의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추며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산화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이로 인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면 각종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타트체리 효능으로 기억력과 인지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치매는 암보다도 무섭다고 여기는데 누구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이나 꾸준한 운동 등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과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타트체리 먹는법은 간단해요. 타트체리 주스의 경우 원액 20~30ml를 물에 희석해서 또는 음료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음료대용으로 탄산수에 타트체리 원액을 희석해서 마셔도 좋아요.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타트체리 스무디로 먹는법도 있으며 단촛물에 희석하여 피클 만들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피클 단촛물의 경우 일반적으로 물 2: 설탕1: 식초1의 비율로 만들며 완성된 단촛물과 1:1의 비율로 타트체리 주스를 섞기만 하면 됩니다. 무, 양배추, 연근, 파프리카, 양파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피클을 만들어 보세요.

 


타트체리 먹는법으로 분말을 선택한 분들이라면 하루 섭취량을 신경 써주세요. 하루에 1~2회, 한번에 1티스푼을 섭취해야 하며 과다 섭취하면 구토나, 복부 팽만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 관리 타트체리 주스로 간편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골 칼슘 효능 정리  (0) 2020.05.05
마가루 효능 먹는방법  (0) 2020.04.30
양파 껍질차 효능 끓이는법  (0) 2020.04.24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손질  (1) 2020.04.21
아스타잔틴 효능 하루권장량  (0) 2020.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