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루 효능 먹는방법

반응형

참마는 갈아서 먹거나 튀김, 조림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간편하게 마가루로 챙길 수도 있어요. 따로 요리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밖에서도 마의 효능을 챙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마가루 먹는방법을 알아두고 드시면 좋습니다. 산속의 장어라고 불릴 정도로 마가루 효능이 좋다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아요.

 


단백질이 많은 마가루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단백질은 건강과 미용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으로 근육을 만들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에도 필수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질병에도 걸리기 쉽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도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고기와 생선에도 단백질이 들어 있지만 가열을 해서 섭취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마가루의 경우 이미 완성된 요리에 곁들여서 먹을 수 있고 물에 타서 편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마가루에는 단백질은 물론 탄수화물도 들어 있어서 몸과 뇌의 에너지원으로 좋습니다.

 


마가루 효능으로 위장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마가루에 들어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장 점막의 손상을 막고 복구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과식을 해서 속이 불편할 때도 마가루를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주는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 있어요. 특히 마가루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식후에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마가루 먹는방법으로 샐러드에 뿌려 드시면 더욱 좋아요.

 


서구화된 식생활로 발병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마가루에는 디오스게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대장암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평소 육류, 가공식품, 기름진 음식, 알코올 섭취가 많은 분들은 식습관을 개선하여 대장암을 예방해야 합니다.

 


치매를 예방에 좋은 마가루 효능이 있어요. 마가루에는 콜린이라는 영양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춰줍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이 되는 물질의 생성을 막고 기억력을 좋게 합니다. 마가루 외에 달걀 노른자, 콩류에 콜린이 들어 있습니다.

 


마가루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영양성분도 들어 있어요.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E는 회춘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비타민C 역시 미백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는 물론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가졌는데요. 마가루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섭취로 장내 좋은 균이 늘고 독소가 배출 되면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피부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한 분들의 경우 마가루 먹는방법으로 유산균이 든 요거트에 섞어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짜게 먹어서 부었을 때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마가루에도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서 불필요한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시키고 부종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서서 일을 하거나 앉아서 일을 할 경우에는 혈액순환도 잘 되지 않고 부기도 오래가기 때문에 스트레칭도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가루 먹는방법은 간단하지만 하루 섭취량을 잘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렵고 붉은 발진이 생기며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없을 경우에는 하루에 1~2회, 1회에 3g 정도를 섭취하면 돼요. 따뜻한 물에 잘 녹여서 취향에 따라 꿀을 첨가해 드시면 됩니다. 우유 200ml에 타서 먹을 수도 있고 요거트,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방법도 있습니다. 마가루 먹는방법으로 죽, 부침, 전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맛있게 먹으면서 마가루 효능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 오렌지 분말 효능  (0) 2020.05.09
어골 칼슘 효능 정리  (0) 2020.05.05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주스  (0) 2020.04.26
양파 껍질차 효능 끓이는법  (0) 2020.04.24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손질  (1) 202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