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

반응형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과 꾸준히 복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알아보아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그대로 먹거나 요리에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먹는법에 따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등급이 있으며 그대로 먹는법의 경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좋아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열매를 저온 압착해서 만든 것이라서 영양소 파괴가 적고 맛과 향이 좋습니다.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섭취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여 관절염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으로 관절 건강도 지킬 수 있겠어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는 올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데 올레산이 나쁜 콜레스테롤만 낮춰서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예방해준답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먹는 것으로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올레산이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서 장을 자극하고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저는 변비가 있을 때 먹는방법으로 아침에 한숟가락을 그대로 먹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는 비타민E,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라서 활성산소를 억제해 기미, 피부염, 주름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미용에 좋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에 따라 역효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올바르게 먹는 방법을 알아두고 최대한 맛있고 건강하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해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의 경우 그대로 한 숟가락을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빵을 찍어 먹는법이 인기가 많아요. 가열하지 않고 먹는 것이 영양성분 파괴가 적고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즐기고 싶을 때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곁들여 먹는방법은 어떠세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큰술에 레몬즙 2작은술, 간장 1작은 술, 소금, 후추를 섞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마요네즈로 만들어서 먹는법도 추천해요. 그릇에 달걀 노른자 1개, 머스타드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을 넣어 핸드 믹서로 섞어주세요. 올리브유 80ml를 넣고 핸드 믹서로 섞다가 식초1큰술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올리브유 70ml를 더 넣어 핸드 믹서로 섞으면 완성이에요.

 


야채 과일 주스에 넣어서 먹는법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 주스를 만들 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한스푼 넣으면 토마토의 리코펜성분의 흡수가 높아져서 면역력 향상, 암 예방에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철 토마토는 맛과 영양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 찾게 되는데요. 토마토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법으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절여서 먹을 수 있어요. 올리브유, 레몬즙, 다진양파, 식초, 설탕, 파슬리가루를 기호에 따라 조절 후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한 토마토에 넣어 버무리면 돼요.

 


토스트로 식사를 대신할 때에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활용하여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도톰한 식빵을 1조각 준비하거나 2조각을 겹친 후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살짝 구운 다음 접시에 담아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살짝 뿌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마치 조미료 처럼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서 먹는 것이 좋으며 가열할 때 사용한 경우에는 마지막에 한번더 뿌려주면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의 영양 손실없이 챙길 수 있어요.

 


하루에 알맞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섭취량은 15~30g에요. 몸에 좋아도 기름이라서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 과잉으로 인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하루에 2~4 큰술 정도 적당량 드시면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만큼 보관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오일이라서 10도 이하가되면 하얗게 굳기 때문에 냉장고 보관은 피하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개봉하면 조금씩 산화되므로 한 달안에 먹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주스 만들기 레시피  (0) 2021.04.09
저분자 콜라겐 효능 알기  (0) 2021.04.07
황태껍질 요리 종류  (0) 2021.03.27
아보카드오일 먹는법 정리  (0) 2021.03.24
파프리카 요리법 피클  (1) 2021.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