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효능 알기

반응형

저분자 콜라겐 효능에 대해 알고 올바르게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여 노화를 늦출 수 있었으면 해요. 과거에는 콜라겐 음식으로 돼지껍질이나 닭발 등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저분자 콜라겐을 찾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흡수율이 더 높고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도 좋기 때문으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아요.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은 신체 곳곳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혈관, 힘줄, 근육, 뼈, 연골은 물론 머리카락과 손발톱에도 필요한 성분이라서 저분자 콜라겐 효능으로 전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고분자 저분자 콜라겐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콜라겐은 종류에 따라 체내 흡수율이 달라지는데요. 육류에 들어 있는 고분자는 크기가 커서 몸에 잘 흡수가 되지 않고 족발이나 닭발 등을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에 들어 있는 저분자 콜라겐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몸에 흡수가 잘 되고 살찔 염려도 없어요. 저분자 콜라겐 효능이 더 좋은 것은 체내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으로 육류로 섭취할 경우 2% ,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섭취하면 84%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중에서도 특수 효소 처리하여 더 작게 만든 것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하는데요. 이는 흡수율이 훨씬 더 높다고 합니다. 이왕 섭취할 것 흡수율이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효능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피부 탄력이 예전과 다르다면 피부를 지지해주는 콜라겐 감소를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건물의 뼈대 같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줄어들면 피부가 와르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저분자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표피와 진피의 수분량이 증가되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도 도움이 될까요. 젊은 시절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피부 노화를 늦추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몰랐는데 나이가 들수록 피부 관리를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보이더라고요. 이미 노화가 시작되었어도 꾸준히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으로 탄력, 주름 개선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동안 피부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흔히 저분자 콜라겐이라고 하면 피부에 좋은 효능만을 떠올리는데요. 저분자 콜라겐 섭취로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뼈의 20%, 연골의 5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부족해지면 뼈의 밀도가 낮아지고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은 혈관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나이가 들어서 줄면 혈관의 탄력도 떨어지게 되는데 혈관이 딱딱해지고 혈류가 나빠지면 고혈압과 동맥경화가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뼈와 혈관 건강을 위해서라도 저분자 콜라겐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저분자 콜라겐은 비오틴과 함께 섭취했을 때 효능이 좋아지며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비오틴이 저분자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함께 먹었을 때 모발 세포 성장과 두피 건강에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오틴과 저분자 콜라겐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케일 주스가 있어요. 저분자 콜라겐은 생선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생선요리로 챙기는 분들도 있지만 간편하게 분말 제품을 음료나 음식에 곁들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비오틴을 포함한 케일 주스 만들기는 간단한데요. 믹서기에 케일 5장, 사과 반개, 바나나 한개, 물 300ml를 넣고 여기에 저분자 콜라겐 분말을 넣어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분말의 하루 권장량은 3~5g 정도이니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제대로 저분자 콜라겐을 먹기 위해서는 비오틴은 물론 비타민C도 함께 챙기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C는 흡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그 자체로도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함께 먹었을 때 피부 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챙기는 만큼 저분자 콜라겐 제품을 선택할 때 확인해야 할 것이 있어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았는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인체 적용 실험 결과가 있는지와 피부와 동일한 구조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인지도 확인하세요.

 


아무리 저분자 콜라겐 효능이 좋아도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를 하거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적정섭취량을 지켜야 해요. 또한 생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어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나이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저분자 콜라겐도 챙기고 자외선 차단도 잘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 복용법 정리  (0) 2021.04.13
당근주스 만들기 레시피  (0) 2021.04.09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  (0) 2021.03.31
황태껍질 요리 종류  (0) 2021.03.27
아보카드오일 먹는법 정리  (0) 202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