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주스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당근주스 만들기는 간단하면서도 어떻게 만드는지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당근주스 맛과 효능이 달라질 수 있어요. 몇 가지 만들기 팁을 알아두면 당근주스 효능을 더 높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만큼 아래 소개해드릴 당근주스 만들 때 주의사항을 확인해두세요.

 


당근은 호불호가 있는 채소지만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생으로도 먹고 볶아서도 먹는데 간편하게 당근주스 만들기로 아침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당근주스를 만들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요. 당근은 기름에 튀기거나 가열을 할 때 베타카로틴 함량이 크게 증가해요. 기름에 가열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이 3.9배 늘어납니다. 그래서 당근주스 만들때 기름을 활용하면 좋아요.

 


비타민C가 많은 사과 같은 과일을 함께 사용하여 당근주스를 만들 경우 당근의 아스코르비나아제가 사과의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에 이를 막으려면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열에 약해서 익히면 비타민C 파괴를 막을 수 있어요.

 


맛과 영양 모두 지키는 당근주스 만들기를 알아보아요. 당근 1개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흔히 채소, 과일을 씻을 때 식초물을 사용하는데 베타카로틴이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새칫솔을 이용하면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도 흙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끓는 물에 30초를 데친 후, 물 1컵과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당근주스에 올리브유 1티스푼을 함께 넣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은 높아지고 부족한 불포화지방산까지 챙길 수 있게 된답니다.

 


아르간오일 당근주스 만들기도 간단해요. 당근 1개, 꿀 1큰술, 물 1컵을 믹서로 갈고 아르간오일 1티스푼을 섞어 마십니다. 기름과 함께 먹었을 때 그 효능이 높아지기 때문에 올리브오일이나 아르간오일 등 몸에 좋은 기름과 함께 먹는 것이 좋아요.

 


피로회복에 좋은 오렌지 당근주스는 어떠세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는 새콤달콤 맛도 좋아서 주스 재료로 인기가 많아요. 오렌지1개, 당근 50g, 물 200ml, 꿀 2티스푼, 레몬즙 1티스푼을 믹서로 갈아주면 완성이에요.

 


강황당근요구르트가 들어가는 해독주스 만들기도 있어요. 강황은 천연 소염제로 활성산소를 해독하고 독소제거에 탁월합니다. 요구르트는 유산균의 끝판왕이라서 세가지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요구르트 300ml, 강황 4티스푼, 데친 당근 1개를 곱게 갈아주세요.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끼니 챙기지 못할 때 간편하게 챙겨보세요. 양배추 60g, 브로콜리 40g, 당근 40g, 꿀 2큰술, 물 300ml를 모두 믹서에 담아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로 만들어서 과다 섭취하면 배아프거나 설사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세요.

 


사과당근비트주스만들기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주스인데요. 내장지방을 빼는 것은 물론 변비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근와 사과 1:1 비율로 믹서에 넣고 비트는 1/3, 물은 물 200ml를 넣고 잘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당근 우유에 갈아먹으면 맛있어요. 달콤한 맛이 나는 바나나와 함께 우유에 갈아서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100g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데친 후 바나나 1개, 우유 200ml, 꿀 1큰술과 함께 믹서로 갈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주스 만들기가 편하고 인기가 많지만 밥에 넣으면 삼시세끼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어요. 현미와 백미를 1:1의 비율로 섞어서 충분히 불린 후 이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당근을 올려 밥을 지으면 된답니다. 단맛이 강해지고 식감도 고구마 비슷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볶아서 반찬으로 먹는 방법이 있어요. 부재료로 인기있는 채소지만 볶아서 주재료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깍뚝 썰어서 기름 두른 팬에 5분 정도 볶다가 방울 토마토도 함께 넣어 3분 더 볶아주세요. 여기에 감칠맛을 주고 염증 완화에 좋은 카레가루를 1스푼 추가해서 잘 섞어주면 당근 토마토 카레 볶음 완성이에요.

 


당근주스가 아닌 차로 끓여서 마실 수도 있으며 만들기도 간단해요. 깨끗하게 씻어서 둥글게 얇게 썰어 말려주세요. 말린 후에는 5~10분 정도 팬에 덖어주세요. 그래야 수분을 날리고 유효성분이 물에 잘 우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물 2리터에 한줌을 넣고 20분을 끓이다가 불을 끄고 10분 더 우려내면 완성이에요.

 


당근주스 만들기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보았는데요. 만드는 방법에 따라 맛이 더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영양의 흡수율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당근은 흔한 채소지만 건강에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주스로 만들어서 온 가족이 함께 챙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과다차 만드는 법 재료  (0) 2021.04.15
프로폴리스 복용법 정리  (0) 2021.04.13
저분자 콜라겐 효능 알기  (0) 2021.04.07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  (0) 2021.03.31
황태껍질 요리 종류  (0) 2021.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