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침대방향 중요해요

반응형

잠을 잘 때 침대방향을 어디로 두는지에 따라 숙면을 하고 운기가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풍수지리 침대방향이라고 해서 동, 서, 남, 북 방향에 따라 운이 좋아지거나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풍수지리가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침대방향도 신중하게 정해서 운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침대-위에-베개

 

평생 잠자는 시간만 따져도 20년이 넘으며 수면하는 동안 우리 몸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회복이 됩니다. 따라서 잠을 잘 자는 것이 하루를 시작하는데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편안한 침구를 선택하는 것 외에 풍수지리 침대방향도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방향으로 북쪽은 안 좋은건가요. 시신을 눕히는 방향이라고 해서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풍수지리상으로는 좋은 방향입니다. 서쪽이 재운을 높이는데 북쪽으로 자면 얻은 재운의 흐름을 저축할 수 있습니다. 즉 북쪽도 재운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해가-뜨는-하늘

 

북쪽 침대방향 효과

풍수지리 침대방향으로 건강운을 높이고 싶은 분에게도 북쪽이 좋습니다. 잠잘 때 머리는 시원하게 발은 따뜻하게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북쪽으로 머리를 두면 두한족열(頭寒足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베개에-누운-사람

 

동쪽 침대방향 효과

해가 뜨는 동쪽으로 머리를 두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기운이 생기기 때문에 활동력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풍수지리적으로 젊은 사람에게 알맞은 방향이며 반대로 나이 든 사람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쪽 침대방향 효과

재운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재운을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다만, 해가지는 방향이라서 젊은 사람보다는 숙면이 중요한 연장자나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잠을 잤을 때 불면증이 있다면 서쪽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남쪽 침대 방향 효과

대인관계 운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의적인 예술관련 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단, 감정 기복이 있는 사람이나 건강이 안 좋은 사람은 피해야 하는 방향입니다.

 

카메라-든-곰인형


보통 풍수지리 침대방향을 많이 고민하는데 이보다 중요한 것은 풍수지리적으로 안 좋은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침실에는 큰 거울이나 인형 등을 장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동안에 좋은 에너지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방해합니다.

머리맡에 전자 제품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TV 등에서는 전자파가 나오기 때문에 과민한 사람에게는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엽식물 또한 낮에는 산소를 내뿜지만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내뿜기 때문에 침실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문-옆에-침대


출입문과 침대방향을 고려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문과 침대가 일직선으로 놓여 있으면 피로가 잘 풀리지 않고 만성피로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 문앞에 있는 것은 기의 흐름을 직접적으로 받는 것이라서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화장실 쪽으로 침대방향을 두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풍수지리에서 화장실은 나쁜 기운을 방출하는 장소라서 이 방향으로 머리를 두면 그 기운을 그대로 받게 됩니다. 재운과 건강운을 나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침대방향이 어디가 좋다고 명확하게 정확할 수 없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풍수지리 침대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방안 구조상 원하는 방향으로 둘 수 없을 때는 침실에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으로 운기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