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하루 권장량 몇개

반응형

고소하고 맛있어서 챙겨먹는 견과류인데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견과류 하루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권장량 보다 많이 먹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견과류 1일 섭취량이 어느정도인지 알아두고 이를 지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은 간식도 신경을 쓰며 견과류를 간식으로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견과류에 풍부한 영양소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견과류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조금은 달라지지만 대부분 아래의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견과류 하루 권장량을 챙기면 얻을 수 있는 효과
1. 불포화지방산 -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2. 식이섬유 - 포만감을 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 변비를 해소합니다.
3. 각종 비타민 - 신체 기능을 정상으로 만들며 체내에서는 거의 합성이 안됩니다.
4. 각종 미네랄 - 혈압을 낮추거나 부종을 개선하거나 눈떨림을 완화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몇개가 적당한가요.
우리가 흔히 먹는 아몬드의 경우 하루 권장량이 20~25개 입니다. 이정도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E를 채울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칼로리가 오버되어 살이찌게 됩니다.

간식은 하루에 200kcal도 먹는 것이 적당한데 아몬드 1개에 10kcal로 20~25개를 먹으면 200~250kcal가 됩니다. 너무 먹으면 칼로리 과잉은 물론 복통과 설사도 유발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견과류 하루 권장량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호두의 섭취량은 하루 27~28g으로 반쪽으로 계산하면 10개입니다. 권장량을 매일 먹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먹기 보다 이를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견과류 하루 권장량

▷아몬드 20~25개

▷호두 반쪽짜리 10개

▷마카다미아 너트 7~10개

▷캐슈너트 12~18개

▷피스타치오 25개

▷브라질 너트 2개

여러가지가 섞여 있는 믹스 너트의 경우 손으로 한줌 약 25g을 섭취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견과류는 건강과 미용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견과류 하루 권장량을 의식하면서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요리에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