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란젓 보관법 냉동 방법

반응형

하얀 밥 위에 또는 파스타나 달걀말이에도 활용할 수 있는 명란젓은 한 번에 다 먹을 수 없어서 보관법을 알아두고 신경 써야 합니다. 명란젓 보관법으로 냉동으로 보관하는 방법과 보관기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명란젓 보관법으로 상온이나 냉장은 어떤가요. 상온보존은 안 됩니다. 생명란젓을 상온에 보관하면 상하게 됩니다. 추운 겨울 온도가 10도 이하로 떨어지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고서는 냉장,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명란젓 보관하면 얼마나 두고 먹을 수 있을까요? 평균적으로 1~2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법이 좋습니다. 명란젓 보관기간이 1~2개월 정도로 늘어납니다.

 

 

냉동 명란젓 보관법 보관기간은

1~2개월을 기준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다는 맛이 변질되는 것이 느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열화가 진행될 수밖에 없습니다. 가정 내 냉장고의 경우 열고 닫는 일이 많아서 온도 변화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냉동 보관했다고 해서 무조건 괜찮아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냉동실에 보관한 날짜를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명란젓 보관법 냉동하기 순서

냉동 보존한하는 식재료는 공기에 닿으면 건조해지고 열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랩으로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랩으로 감싼 후에는 다시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을 합니다.
 
1. 한 번에 먹을 만큼을 소분하여 랩으로 감싸줍니다. 랩으로 딱 붙여서 꼼꼼하게 감싸야합니다. 한번 해동하면 다시 냉동할 수 없으니 꼭 먹을 만큼을 랩으로 감싸주세요.

2. 랩으로 싼 명란젓은 지퍼팩이나 밀폐용기에 넣습니다. 지퍼팩에 담았다면 가능한 공기를 빼어 제대로 밀폐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재료를 냉동 보존할 때는 빠르게 냉동하는 것이 열화를 방지하는데 도움됩니다. 금속 트레이에 올린 후 냉동실에 넣을 경우 냉동 시간이 짧아져서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동 명란젓 해동방법

냉동한 것은 냉장실에서 천천히 해동해야 합니다. 온도차가 큰 곳에서 해동하면 물이 생깁니다.

번거로울 수 있지만 생각보다 명란젓 냉장 보관기간이 짧기 때문에 1회 분량씩 소분한 후 랩으로 감싸 밀폐 용기에 넣어 냉동하는 명란젓 보관법으로 좀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