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포도쥬스 만들기

반응형

포도는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지만 보관기간이 짧고 까다롭기 때문에 많이 구입했을 때는 포도쥬스 만들기나 잼 만들기로 드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포도주스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은 데다 100% 원액 포도주스라서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으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포도를 무조건 포도쥬스 만들기로 먹기보다 무르거나 신선하지 않은 것 위주로 골라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싱싱한 포도는 키친타월로 잘 싸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집에서 포도쥬스를 만들 때는 아래 순서를 따라하면 만들기 쉽습니다.

집에서 포도쥬스 만들기 순서

1. 포도 씻기

포두쥬스를 만들 때 껍질째 끓이며 이를 위해 열매를 줄기에서 분리한 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식초를 물에 희석하여 씻어주면 됩니다.

2. 냄비에 끓이기

냄비에 씻은 포도를 넣어 약불로 끓입니다. 끓으면서 과즙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약불로 30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3. 체에 거르기

체에 키친 페이퍼나 면포를 깔고 끓인 포도를 거릅니다. 그대로 두면 농축된 과즙이 천천히 떨어집니다.

4. 맛있게 먹기

완성한 포도쥬스는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찬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서 마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포도쥬스 만들기 TIP
포도를 냉동하여 사용할 경우 세포가 파괴되면서 가열했을 때 과즙이나 영양소가 더 많이 우러나옵니다.

 

 

집에서 만든 포두쥬스에는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아서 냉장보관하면서 먹어야 하며 1주일 정도 안에 먹어야 합니다. 이보다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실 얼음 트레이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드시거나 얼린 것을 믹서로 갈아서 샤벗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100% 원액만 들어간 집에서 포도쥬스 만들기로 맛없거나 무른 포도를 맛있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씻고, 끓이고, 거르기만 하면 되는 생각보다 포도주스 만드는법이 간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