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어디서 바꾸나요

반응형

일주일의 즐거움도 되지만 아쉬운 마음도 들게 만드는 게 로또입니다. 매주 구입을 하고 있는데 로또 당첨 번호 4개는커녕 3개 맞추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래도 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어디서 바꿔야 하는지는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우연히 맞출 수도 있기 때문에 1등에서 5등까지 어디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6개 번호가 모두 일치해야 로또 당첨 1등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 뒤로는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2등과 3등을 헷갈려하거나 4등 당첨금이 얼마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등위 결정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면 1등은 알고 계신데로 1~45의 숫자 중 6개의 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자동, 수동, 반자동으로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6개를 맞추는 분들을 보면 좋은 꿈을 꾸었나 궁금하고 신기할 뿐입니다.

2등은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까지 일치해야 합니다. 1개만 더 맞추면 1등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3등은 5개 번호만 일치하면 됩니다. 5개를 맞춘 것은 2등과 같지만 보너스 번호를 맞추지 못했기 때문에 당첨금액이 적습니다.

 


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4등입니다. 주변에 4등에 당첨된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 저는 아직까지도 5등 이상 된 적이 없습니다. 4개를 맞추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5등은 3개 번호가 일치하면 됩니다 45분의 1의 확률이라고 하는데 요즘은 5등 당첨도 힘듭니다.

 


당첨방법을 알았다면 당첨금에 대해서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6개를 모두 맞춘 1등의 경우 총 당첨금중 4, 5등의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라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어렵기 때문에 평균 금액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균 21억 정도이며 세금을 제외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로또 당첨금은 3억이 넘으면 세금 33%을 떼어야 합니다.

로또 2등 당첨금 평균 5천만원 정도 됩니다. 3억이 넘지 않아서 22%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3등은 140만 원 정도 됩니다. 5만 원 초과 하였기 때문에 22%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5만원, 5개 맞으면 5천 원입니다. 4등, 5등은 비과세로 당첨금액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어디서 바꿔야 하나요. 궁금해 하는 분들 많은데요. 5등은 5천 원이라서 판매점으로 가서 현금 또는 로또로 바꿀 수 있는데 4등은 뭔가 애매한 느낌이 듭니다.

로또 당첨 번호 4개를 맞춘 4등도 로또복권 판매점에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전국 지점에서도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로또 판매점에서 바꿔도 되지만 저는 기분상 농협은행을 방문해서 수령할 것 같습니다.

로또 당첨 번호 4개 맞으면 어디서 수령할 수 있는지 얼마인지를 알아보았습니다. 4등도 733분의 1의 확률로 된 것이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고 다음을 기약하며 복권을 소액으로만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