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반응형

강아지의 초롱초롱한 눈을 보고 있으며 뭐든 다 주고 싶어 집니다. 하지만,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것들이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능하지만 주의할 것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섭취 가능한지, 어떻게 먹여야 하는지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는 기본적으로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잘 익은 복숭아 과육에는 강아지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복숭아의 영양

복숭아의 90%는 수분으로 되어 있으며 비타민, 엽산, 칼륨, 섬유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분 : 여름 탈수 증상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칼륨 : 신경의 전달, 근육의 수축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C : 산화 방지, 면역력에 도움 됩니다. 강아지는 체내에서 비타민C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 :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의 다양한 영양소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복숭아 껍질, 씨앗은 주지 않아야 하며, 많은 양을 주는 것도 안 됩니다. 복숭아를 과다하게 먹는 것으로 강아지가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 껍질 안됩니다.
  • 씨앗 안됩니다.
  • 복숭아 통조림 안됩니다.
  • 알레르기가 있으면 안됩니다.
  • 과다 섭취 안됩니다.

 


복숭아를 먹고 있으면 어느새 옆으로 다가와서 맑은 눈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복숭아를 줄 경우 양을 주의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주는 양

  • 3kg 소형견 = 25g 이하
  • 10kg 중형견 = 75g 이하

 

강아지 건강 상태에 따라 이보다 적게 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분, 식이섬유, 과당으로 인해 설사를 할 수도 있고, 편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1. 껍질을 반드시 제거하고 줍니다.
2. 복숭아씨는 절대로 주지 않습니다.
3. 통조림을 절대 먹이지 않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알레르기 있나요
사람처럼 강아지도 복숭아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숭아를 먹인 후 피부 가려움, 발진, 설사, 구토 증상이 나타났다면 알레르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지 않아야 합니다.

복숭아는 칼륨이 많아서 신장이 약한 개는 먹으면 안됩니다.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가 먹으면 칼륨 농도가 증가해 고칼륨 혈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신장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노견에게는 안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만큼 많은 분들이 강아지 회 먹어도 되나요 궁금해합니다. 
 

강아지 회 먹어도 되나요

음식이나 간식 재료로 생선이 많이 사용되지만 생선회를 주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손톱만큼은 먹을 수 있지만 생선에 붙어 있는 기생충, 세균을 주의해야 하며, 강아지에게 식중독을 일으키고 구토, 설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강아지는 해산물을 잘 소화하지 못합니다.
2. 식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3. 비타민 B1 결핍증 위험이 있습니다.
4. 기생충 위험이 있습니다.
5. 알레르기 발병 위험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강아지 사료, 간식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사람이 먹는 과일, 생선 등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에게 안전한 먹거리라도 강아지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며, 사람 음식을 먹는 습관으로 인해 편식을 하거나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안전한 간식은 강아지 전용 간식입니다. 강아지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해가 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맑은 눈으로 쳐다보고 있을 때는 강아지 전용 간식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