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금 한돈 중량 몇 그람일까

반응형

금이라고 하면 순 금 한돈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금에는 순도가 있으며 이는 금의 품질, 가격을 좌우합니다. 그렇다면 순 금 한돈 중량은 어느 정도일까요. 한국에서는 돈이라는 단위로 중량을 측정하는데 그람으로 하면 몇 그람일까요.

 

 

금 중량 단위

금은 아주 오래전부터 화폐로 사용될 정도로 희소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투자를 목적으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으며, 장신구 또는 공예품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금을 구매할 경우 중량을 확인해야 하며 금 중량은 돈 단위로 표기합니다.

 


금은 순동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면 순도가 높으면 가격도 높아집니다. 24K순금은 순도가 99.9%이며, 18K는 순도 75%, 14K는 순도 58.5% 입니다. 가격이 다른 것은 물론 보기에도 다릅니다.

금 순도에 따른 차이

색상 : 순도가 높은 24K가 노란빛이 납니다. 가지고 있는 장신구를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눈으로도 보입니다.

강도 : 순도가 높을수록 강도는 약합니다. 24K가 가장 무르고 14K가 가장 강합니다.

가격 : 금 순도가 높을수록 가격이 비쌉니다. 24K는 가장 가치가 높아서 투자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며, 18K는 장식구로 많이 사용합니다.

순도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매할 때는 표시를 확인해야 합니다.

 

 

순 금 한돈 중량 얼마

금을 구매할 때는 중량을 확인해야 하며, 순 금 한돈은 3.75g입니다.

 

  • 2돈은 3.75g x 2 = 7.5g
  • 5돈은 3.75g x 5 = 18.75g
  • 10돈은 3.75g x 10 = 37.5g

 

3.75g이라는 순 금 한돈 중량에 대해 감이 잡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순금 3.75g 과 비교해 볼 수 있는 중량으로 50원짜리 동전이 있습니다. 동전 무게가 4.16g입니다. 금 한돈 그람보다는 많이 나가지만 얼추 짐작할 수 있습니다.

금 한돈 그람 가격

금 한돈 가격은 매일 변동됩니다.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크게 변동될 수 있어서 금 투자를 고려할 때는 금 시세를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금 시세는 포털사이트나 금거래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은 살때, 팔때 가격도 다르며 현재 순 금 한돈 가격은 살때 35만원 판매할 때 30만6천원입니다.

 


금 한돈 그람으로 3.75g 밖에 되지 않아도 35만원이라는 것은 그만큼 금의 희소성과 가치가 높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특별한 선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결혼기념일이나 생일에 금반지, 금목걸이, 금귀걸이를 하거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금팔찌, 금거북이 등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순 금 한돈 골드바를 용돈, 세뱃돈으로 주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희소성과 가치가 높은데다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나중에 받은 사람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해지는 금 한돈 몇 그람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를 극복할 수 있게 도움이 되며, 부를 상징하는 금속이라서 자신감과 자부심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