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시계 건전지 교체 셀프 비용 얼마(다이소)

반응형

손목시계가 멈추거나 시간이 맞지 않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시계방에 가서 고치는 분들도 있지만 그보다는 시계 건전지를 교체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하기 어렵지 않나요.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생각보다 쉽고 다이소 손목시계 건전지를 사용하면 비용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 건전지가 닳으면 느리게 작동하거나 바늘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손목시계도 건전지 교체 시기가 되어서 인지 시간이 잘 맞지 않았습니다. 10분이 지난 것 같았는데 여전히 시계바늘이 그대로였습니다. 새로 사기에는 시계가 멀쩡해서 시계방을 갈까 직접 고칠까 고민하다가 셀프로 건전지를 교체하였습니다.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를 셀프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몰랐을 때는 시계방에 가져가서 비용을 주고 갈았습니다. 그때 건전지 교체 비용이 5000원 이었습니다. 시계 가격이 1만원 정도였는데 건전지가 시계의 1/2 가격이었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셀프 교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수능 시계 건전지 셀프 교체 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수험생 시계라고도 하는 아날로그시계입니다. 가볍고 시간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운동을 할 때 착용합니다. 특히 등산을 할 때 차고 다니면 가볍고, 시간을 바로 체크하기 편합니다.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 방법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건전지를 빼야 합니다. 손목시계 건전지 빼는 방법의 경우 영상으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손목 스트랩 연결 부분을 일자 드라이버로 옆으로 눌러 뺄 수 있습니다.

2. 스트랩을 뺀 후에는 뒷부분 뚜껑도 일자 드라이버로 살짝 올리면 열립니다.

3. 아무 펜으로 건전지가 있는 부분에 작은 구멍을 콕 찍어서 건전를 빼냅니다.

4. 새로 구입한 건전지를 끼워 놓고 다시 조립하면 됩니다.

시계는 복잡하고 잘못 건드리면 안 된다는 생각때문에 셀프 건전지 교체를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중요한 것은 건전지입니다.

원래 건전지 넘버를 확인하여 똑같이 구입하면 됩니다. 또는 호환 가능한 것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시오 손목시계에 사용되는 건전지는 377, LR626, AG4, SR66입니다. 이를 외우거나 사진으로 찍어서 다이소에 방문해 구입하면 됩니다.

 

 

다이소 손목시계 건전지 가격

다이소에 자주 방문하지만 시계 건전지는 처음 구입했습니다. 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1000원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4개나 들어 있었습니다. 한 개에 250원입니다. 다이소 건전지가 금방 닳는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3개월에 1번 갈아줘도 1년에 1천 원 밖에 들지 않습니다.

지난번 손목시계 건전지를 시계방에서 5천원 주고 교체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절약입니다. 다이소 건전지로 셀프 교체하면 250원, 진작 알았으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늦었지만 건전지 교체 방법이나 가격 등을 알게 되어 다행입니다. 앞으로는 가족이나 지인 손목시계 건전지도 교체해 주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사용 중인 시계가 느리게 가거나 멈췄을 때 직접 건전지를 교체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