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디톡스 효과 및 집에서 만들기

반응형

계절이 바뀌면 체내 독소 배출을 위해 레몬 디톡스를 하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레몬 디톡스 효과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중 감량,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효과와 만들기, 마시는 방법 등을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레몬 디톡스 뜻
레몬과 물을 사용해서 만든 레몬물을 일정 기간 동안 마시는 것을 말합니다. 레몬물을 마시는 것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레몬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레몬에 들어 있는 펙틴이 포만감을 높여주며, 비타민C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 연소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 근육 부족,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저하된 분들이 많은데요. 신진대사가 저하되면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해서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운동을 하고,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을 주는 레몬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
체중을 감량하다 보면 지치고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피로는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서 풀어주어야 하는데 레몬 디톡스 효과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피로 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우리 몸에 산소와 영양분이 잘 공급되게 도와줍니다.

피부 미용
레몬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 디톡스를 하다보면 수분 섭취가 자연스럽게 증가하는데 이 또한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레몬물에 풍부한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와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줍니다.

 

 

주의사항

레몬 디톡스 효과로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 받을 수는 있지만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량과 복용시간 등 레몬 디톡스 방법을 잘 지켜서 따라 해야 하며, 당뇨나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레몬 디톡스를 피해야 합니다.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공복에 섭취하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어서 식후 마셔야 하며, 레몬물을 마신 후에는 물로 입안을 먼저 헹군 후 30분 정도 후에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디톡스는 사람들마다 만드는 방법이나 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기본적인 3일 레몬 디톡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3일 하는 레몬 디톡스 만들기 방법

1. 레몬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베이킹 소다, 굵은소금, 식초, 끓는 물 등을 이용해서 껍질에 묻은 왁스, 농약, 흙 등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베이킹소다로 닦고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치면 좋습니다.

2. 쓴맛이 나는 레몬의 꼭지와 씨앗은 제거하고, 얇게 썰어줍니다.  

3. 물 2리터에 얇게 썬 레몬을 넣고 반나절 이상 우려냅니다. 저녁에 만들어 놓으면 다음날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레몬이 보다 잘 우러나게 하고 싶다면 레몬을 즙을 내어 넣고, 껍질도 얇게 썰어 함께 넣습니다.

마시는 방법

  • 3일 동안 만들어 놓은 레몬물을 물대신 마시면 됩니다.
  • 식사는 가볍게 합니다. 아침에는 샐러드, 점심에는 가볍게 단백질 음식, 저녁에는 샐러드를 섭취합니다.
  • 과도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일 동안 레몬물만 마시고 단식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근육 손실, 면역력 약화, 속쓰림 등을 일으킬 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급하게 체중을 감량해야 한다면 3일 동안 레몬물만 마시고, 4일 차부터는 보식을 제대로 지켜야 합니다.

 

 

이태곤 레몬 디톡스 만들기

저는 방송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태곤씨는 인스타를 통해 알게 된 방법이라고 합니다. 레몬 디톡스를 통해 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 먹으면서 2주에 4kg을 감량하였다고 합니다. 정확한 만들기 레시피는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만듭니다.

▶통에 레몬 2개를 얇게 썰어 넣습니다. 다시마 5조각, 흑초 국자로 2/3 정도, 물도 1리터 정도 넣고 3시간 정도 숙성 후 마시면 됩니다.

레몬 물만 마시는 단기간 레몬 디톡스는 오히려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도 타이트하게 디톡스를 해본 적이 있는데 오히려 속쓰림만 생기고 요요가 찾아왔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건강을 고려하여 천천히, 꾸준히 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레몬 물을 보조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