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애사비식초 먹는법 정리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영어로 apple cider vinegar라고 하며, 사과 발효 식초를 뜻합니다. 줄임말로는 애사비라고 하는데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건강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식단 관리를 해야 하며, 애플사이다비니거는 건강한 식단에 유용한 보조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란

apple cider vinegar, 사과 발효 식초를 뜻합니다. 줄임말로 애사비, ACV 라고도 합니다. 애플사이다비네거라고 발음하셔도 됩니다. 우리 평소 먹는 일반 식초와 달리 자연 발효 과정을 통해 만들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애플사이다비니거, 애사비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혈당 감소
식후 급상승하는 혈당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식후 혈당을 완만하게 하고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해 주기 때문에 고혈당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체중감량
날씨가 따뜻해지면 다이어트 결심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작정 굶는 것보다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섭취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사비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보다 활발하게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애사비식초를 먹는 것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변화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톡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애사비 효능으로 몸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육류, 가공식품, 설탕을 많이 섭취할 경우 신체가 산성화되고 각종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애플사이다비니거가 알칼리성 식품이라서 신체의 산성화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애플사이다비니거 먹는법은 꾸준히 먹는 것입니다.

면역력
계절의 변화는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요즘 시기에 애사비식초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애플사이다비네거 효능도 있지만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위가 약한 사람이 과다 섭취하거나 공복에 먹으면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애사비 섭취 후에는 물로 입을 헹구도록 해야 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먹는법

부작용 걱정 없이 애사비를 먹기 위해서는 하루 권장 섭취량이나 애사비 먹는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 : 10ml~30ml를 1~2회로 나누어 섭취합니다.

물에 타서 마시기
가장 일반적인 애사비 먹는법은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 것입니다. 물 한 컵에 애사비 1스푼을 넣어 드시면 적당합니다. 1 티스푼은 약 5ml, 1 테이블스푼은 약 15ml입니다.

탄산수에 타서 마시기
애사비식초 먹는법으로 탄산수에 넣어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소화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할 때 음료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드레싱 만들기
건강을 위해 하루 한 끼 정도는 샐러드로 드시면 좋은데요. 샐러드드레싱의 경우 설탕 함량이 높아서 직접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와 올리브오일, 꿀을 섞어 주시면 됩니다.

 

애사비 먹는 시간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에 희석해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위장이 약한 분들은 공복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 30분 ~ 1시간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식전 섭취 : 장점은 식욕 억제 및 혈당의 완만한 상승, 체지방 연소 촉진입니다. 단점은 위산 자극입니다.
  • 식후 섭취 : 장점은 소화 촉진 및 영양소 흡수율 증가, 식후 혈당 조절입니다. 단점은 식욕 억제 효과가 감소입니다.


애사비 먹는 시간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원하는 효과를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품을 찾고, 이를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