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입춘 절입시간 언제일까

반응형

봄의 시작을 알리는 2025년 입춘이 다가오고 있어요. 입춘은 단순히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날짜가 아니라 그 해의 운을 여는 중요한 절기라서 25년 입춘시간과 날짜를 알아두면 좋은데요. 특히 2025년 입춘대길 붙이는 절입시간에 대해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5년 입춘 언제일까

한자로 立春 봄의 시작된다는 의미를 가진 입춘은 새해의 첫 번째 절기입니다. 단순히 봄이 시작되는 계절의 변화뿐만 아니라 전통적으로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하는 중요한 날이에요. 그래서 옛 조상님 들은 입춘을 매우 중요한 날로 여기고 여러 가지 풍습과 의례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입춘 절입시간을 중요하게 여기고 절입시간에 맞춰서 입춘대길 건양다경이라고 쓴 입춘축을 대문이나 기둥에 붙였습니다. 입춘축은 입춘서, 입춘방, 입춘첩, 입춘대길 부적이라고도 하는데요. 저는 편하게 입춘 부적이라고 합니다.

2025년 입춘 날짜는 2월 3일 월요일입니다. 입춘의 경우 양력으로 2월 3~5일 사이에 드는데 올해는 2월 3일 입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야심 찬 계획을 세우지만,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해집니다. 그럴 때는 입춘을 새로운 시작의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작은 목표부터 하나씩 실천해 보세요. 우선 입춘첩부터 붙여보면 어떨까요.

 

 

25년 입춘 부적 붙이기

입춘에 하는 중요한 일로 입춘첩 붙이기가 있는데요. 입춘 부적을 붙이면 나쁜 기운을 막고, 좋은 기운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입춘 부적 글귀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아요.

 

  • 입춘대길 건양다경 뜻 : 立春大吉 建陽多慶은 입춘첩에 붙이는 문구 중 하나로 봄의 시작과 함께 좋은 기운과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는 문구입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어서 입춘 날짜에 맞춰 입춘 부적을 붙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붙일지 말지는 개인의 선택이랍니다. 저는 집안에 복과 행운이 가득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해마다 입춘 시간에 맞춰서 붙이고 있어요. 문구는 다양하며, 선택하여 직접 쓰거나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025년 입춘시간 몇시

2025년 입춘대길 언제 붙이는 건가요.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입춘 절입시간에 붙이시면 된답니다. 절입시간은 입춘이 정확히 시작되는 시점인데 이 시간에 맞춰 붙이면 새로운 한 해의 기운을 잘 맞이할 수 있다고 해요.

미신이지만 전통적으로 입춘 절입시간에 붙이는 것이 좋다고 하니 25년 입춘시간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절입시간을 놓쳤다고 해서 속상해하지 마세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입니다. 마음을 담아 입춘첩을 붙이고 새해의 다짐을 새롭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2025년 을사년 입춘 절입시간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밤 11시 10분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23 : 10) 늦은 시간이라서 일찍 잠자리에 드는 분들에게는 시간 맞추기 힘들 수도 있겠어요. 저도 일찍 자고 일어나는 편이라서 걱정이 되는데, 중요한 날인 만큼 절입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꼭 붙이고 자야겠습니다.

2025 입춘시간에 맞춰 입춘 부적을 붙이는 것 외에 입춘에 하는 일로 뭐가 있을까요.

입춘 음식 먹기
입춘에는 다섯가지 나물을 먹었으며 대표적인 나물로는 부추, 달래, 파, 산갓, 미나리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데다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어서 입춘 건강 관리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삼재 기도
예로부터 입춘은 새로운 시작과 복을 기원하는 날로 여겨졌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찰을 방문해 입춘 기도를 드립니다. 특히 삼재에 든 사람들은 재앙을 없애고 삼재를 무사히 보내기 위해 입춘에 절에 가서 삼재소멸 기도를 드립니다.

어느새 입춘 절입시간을 찾아볼 정도로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아직까지 새해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거나 중간에 흐지부지해진 분들이라면 입춘을 계기로 다시 새로운 다짐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