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내돈내산 최신 가격

반응형

인천에는 유명한 시장이 많은데, 신포시장은 특히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시장입니다. 저도 어제 신포시장에 닭강정, 마늘빵, 한과, 김을 사러 갔다 왔는데요. 금요일 오전이라서 비교적 한산했지만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집은 줄이 서 있더라고요. 그런데 신포시장 닭강정 가격이 올랐다는 거 아시나요. 모르고 방문하지 않도록 최신 가격 알려드릴게요. 제가 구입한 찬누리 닭강정 후기 및 다른 인천 신포시장 먹거리 후기도 있습니다.

 

 

인천 신포시장 특징

신포국제시장이라고 하는 신포시장은 그리 규모가 큰 시장은 아니에요.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장도 아닙니다. 대부분이 관광객을 위한 먹거리 위주로 팔고 있으며, 저 또한 닭강정이나 간식을 사기 위해 방문하는 편입니다.

 


시장 먹거리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닭강정인데요. 시장이 앞 뒤로 2줄이 있는데 닭강정이 곳곳에 있습니다. 닭강정 집이 새로 생기기도 하고 사라지기 했는데, 원조 닭강정은 현재까지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요.

인천 신포시장 먹거리 닭강정

닭강정을 판매하는 곳은 여러 곳이지만 대부분 원조신포닭강정과 찬누리 닭강정에서 구입을 해요. 저도 기분에 따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구입하는 편인데 어제는 찬누리 닭강정을 사왔습니다.

 

 

원조 신포닭강정 찬누리 닭강정 차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둘의 차이를 궁금해하더라고요. 일단 가격은 같아요. 한 집이 가격을 올리면 같이 오르더라고요.

맛 차이 : 원조 닭강정집의 소스가 좀더 깊은 맛이 있어요. 하지만 저는 찬누리 닭강정을 주로 먹습니다. 이유는 찬누리가 좀 더 매콤하고, 살이 촉촉한 편이기 때문이에요. 저는 튀김옷이 두껍더라도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것을 선호합니다. 포장해 왔을 때도 덜 눅눅해지기 때문에 찬누리 닭강정을 좀 더 자주 갑니다.

메뉴 차이 : 둘다 닭강정(대), (중)을 팔고 있으며, 후라이드, 반반포장도 되는데요. 찬누리만 순살 닭강정이 있습니다. 뼈닭강정보다는 순살닭강정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찬누리 방문하면 될 것 같아요.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가격 최신 (2025년 3월 말)

닭강정 (대) 19,000원 이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가격이 점점 오르더니 24,000원이 되었더라고요. 네?! 오랜만에 방문하는 분들은 깜짝 놀라실 것 같아요. 저는 22,000원까지 먹었는데 언제 24,000원으로 오른 걸까요.

2025년 3월 15일 가격 인상

저는 3월 28일 방문했었는데 15일에 가격이 올랐다고 하네요. 원자재비 상승으로 인해 올랐다고 하는데 24,000원이라고 하니 뭔가 시장 닭강정 가격 맞나 싶습니다. 왜냐면 양은 점점 줄고 있기 때문이에요.

신포시장 닭강정 가격 정리

  • 닭강정(중) : 19,000원
  • 닭강정(대) : 24,000원
  • 후라이드(중) : 19,000원
  • 후라이드(대) : 24,000원
  • 닭강정반+후라이드반 : 24,000원

 

 

신포시장 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바로 먹으면 바삭하고, 매콤달콤 소스가 일반 양념치킨과는 달라서 가끔씩 생각나는 닭강정 맛이에요. 그래서 인천 신포시장 먹거리로 추천했었는데, 가격이 더 오른다면 추천까지는 못할 것 같아요. 신포시장을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드셔봐도 좋을 것 같은데, 은근 호불호가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신포 닭강정이 맛있었다는 사람도 있지만, 실망했다는 사람도 있어요. 그래서 24,000원까지 가격이 오른 지금은 선뜻 추천하기 어려운 먹거리입니다. 저 또한 전보다 덜 방문하게 될 것 같아요.

 

 

인천 신포시장 먹거리

관광시장답게 먹거리가 다양한데요. 닭강정 외에 공갈빵, 만두, 떡볶이, 김밥, 튀김, 도너츠, 호떡, 한과, 마늘빵, 빵, 타코야끼, 옥수수, 순대, 떡, 에그타르트, 숯불김, 핫바, 오징어튀김 등을 팔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이른 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에 많은 메뉴를 구입할 수는 없었지만 숯불김과 한과, 마늘빵을 사 왔습니다.

신포시장 마늘빵 (와보니)

동네에도 만늘빵만 파는 집이 있지만 신포시장 마늘빵이 맛있더라고요. 쫀득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라서 계속 당깁니다. 마늘 소수가 적당히 달달하고 마늘향도 많이 나요. 여기 마늘빵 먹으면 다른 곳은 못 가게 될 거예요. 저는 길쭉한 마늘빵 7,000원짜리를 좋아합니다.

 

 

신포시장 총각강정

엄마의 최애 먹거리인 유과를 파는 곳입니다. 현미 유과가 바삭하고 고소해서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가격은 1봉을 사면 6,000원이지만 2봉 사면 10,000원입니다. 그래서 매번 2봉을 사옵니다.

신포시장 숯불김

방송에서도 소개된 인천 신포시장 인기 먹거리인데요. 숯불에 구워서 일반 김보다 맛있더라고요. 밥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가격은 1봉에 2,000원입니다. 몇 봉을 사도 1봉에 2,000원이니 맛이 궁금한 분들은 1봉만 구입해도 될 것 같아요. 주머니에 2,000원이 있어서 1봉만 구입해 왔습니다.

오늘은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가격이 오른 소식과 제가 좋아하는 먹거리를 추천해 드렸어요. 시장 안은 물론 밖으로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니 날씨 좋은날에 가서 배 둔둔하게 먹고, 양손 무겁게 오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