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고 싶은 추석 선물 1위는 현금, 2위는?

반응형

받고 싶은 추석 선물 1위는 현금, 2위는?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 추석이 다음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들뜨고 설레이네요. 추석하면 벌초, 성묘, 고향,부모님 등 많은 것들이 떠오르지만 그 중 추석선물이 가장 고민되고 신경이 쓰이는데요. 부모님과 직장상사를 위한 선물로 뭐가 좋을까요.

 

 

최근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회원 1438명을 대상으로 추석 때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조사해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그 결과가 예상.... 했던 것과 비슷하네요.

 

 

조사에 따르면 받고 싶은 추석 선물 1위는 현금과 상품권으로 무려 50.8%의 높은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역시 현금이 가장 좋은 선물인가요.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 선물은 받아도 기분이 별로고 주는 사람도 신경이 쓰이는데요. 상품권이나 현금을 드리면 선물을 고르는 수고가 필요없고 받는 사람은 필요한 제품을 사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받고 싶은 추석 선물 2위는?

 

육류 였습니다. 육류를 받고 싶다는 분은 17.6%로 3위를 차지한 생활선물세트보다 6.6% 높게 나타났습니다.

 

육류선물하면 한우! 지난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에서 한우는 주고 싶은,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힌 적이 있습니다.

 

 

 

 현금> 육류 > 생활선물세트> 과일> 건강식품

 

 

현금과 육류가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은 어느정도 예상한 결과인데 건강식품이 가장 낮은 순위라니.. 의외네요.

 

 

반대로 주고 싶은 추석 선물은?

 

타인에게 줄 추석 선물 1위는 생활용품세트가 32%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과일과 건강식품 순이었습니다.

 

주고 싶은 선물은 샴푸,비누,치약 등이 들어 있는 생활용품세트가 차지했는데요. 선물을 할 때는 저가의 실용적인 선물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즐겁기 위해서 올 추석 선물은 상품권으로 결정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