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그라데이션 하는 방법은

반응형

가끔 그림판이나 포토샵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선을 하나 그어도 삐뚤 삐뚤.. 어렵더라고요. 쉽게 그리고 꾸밀 수 있는 방법없나.. 고민하다가 Adobe Illustrator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쉽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 특히 일러스트 그라데이션이 재미있더라고요. 그라데이션 네일이나 셔츠를 좋아하는 제게 새로운 세계가 열린 느낌이였답니다.

 

 

자연스럽게 색상을 이어지게 하거나 변경시키고 싶을 때 그라데이션 효과를 이용하는데요. 네일, 메이크업, 패션, 가구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효과랍니다. 평범하고 밋밋한 느낌이 드는 이미지도 그라데이션 효과만 주면 색다른 느낌이 드는데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해서 그라데이션 효과가 들어간 그림을 그릴 수 있답니다.

 

 

블로그에 직접 그린 그림을 올리고 싶거나 특별한 메일을 보내고 싶을 때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타블렛이 없어도 깔끔하게 그릴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초보자라서 많은 기능을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도구는 외워두고 사용하는 편이에요. 그라데이션 효과 주기의 경우 색칠하기에 자신 없는 분들에게 무척 유용하답니다.

 

 

요즘 하늘이랑 구름이 참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구름을 하나 그려봤는데.. 뭔가 허전하고 재미없어요.. 이럴 땐 일러스트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어야 겠죠~ 그레이디언트 패널의 그레이디언트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흑과 백의 기본설정 그라데이션 효과가 나타났는데요. 마치 비라도 쏟아부을 것 같은 우울한 느낌이 드네요.

 

 

좀더 화사하고 예쁘게 꾸미고 싶다면 흰색 슬라이더를 누르고 컬러 패널을 CMYK 모드로 바꿔 원하는 색상을 입력 또는 클릭하세요. 검은색 슬라이더도 흰색과 마찬가지로 오브젝트> 슬라이더>  CMYK 모드> 색상 선택하여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 있어요. 색상을 바꾸니 노을 질 때의 구름과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좀더 특별하게 꾸밀 수는 없을까.. 그라디언트 스펙트럼.. 긴 줄의 가운데를 클릭하면 슬라이더가 하나 더 생겨기며 색상을 조절하여 3가지 컬러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슬라이더를 이동하여 원하는 범위를 정하고 클릭하여 더 추가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드래그하여 뺄 수도 있 답니다.

 

 

유형에서 선형이 아닌 방사형을 선택하면 입체적인 느낌도 줄 수 있는데요. 그림을 클릭한 후 그레이디언트 툴로 드래그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느낌의 원형이 된답니다. 솜씨가 좋은 분들이라면 위에 일러스트 그라데이션 방법외에 메시를 만들어서 색칠을 하셔도 됩니다. 아직까지는 그레이디언트 툴이 편해서 메시툴을 다음에 연습해봐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