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그림자 만드는 방법은

반응형

친구 생일카드를 직접 만들어 주기 위해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렸는데 뭔가 허전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입체적인 느낌을 주는 색칠방법도 모르겠고..눈 내리는 예쁜 카드를 그리고 싶었는데.. 속상해 하지마세요! 이럴 땐~~ 일러스트 그림자 효과를 이용하면 입체적이고 있어보이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답니다. 손재주 없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그리고 멋진 효과까지 넣을 수 있는 Adobe Illustrator~ 오늘은 그림자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니다. 그림 그리는 건 좋아하지만 낙서 수준.. 그래도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하면 깔끔하고 예쁘게 그릴 수 있어서 좋은데요. 동그라미 몇 개 그리고 그라데이션으로 바탕을 칠하면 뭔가 있어보인답니다.

 

 

마우스로 그리면 삐뚤 삐뚤 안 이쁜데 펜 툴과 도형 툴을 잘만 활용하면 깔끔하게 그릴 수 있어요. 배를 그릴 때도 네모와 동그라미만 있으면 완성되는데요. 자세하게 그리지 않아도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깔끔한 그림이면 충분하답니다. 갈매기와 파도는 예술 브러시를 선택해서 물결모양으로 자유롭게 그려 넣었답니다.

 

 

색칠을 잘하면 좀더 입체적으로 보일텐데... 뭔가 밋밋하다 빠진 느낌이 든다면 일러스트 그림자 효과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효과> 스타일화 > 그림자만들기 순으로 클릭하거나 Effect> Stylize> Drop Shadow 순서로 눌러주세요. 그림자 만들기 창이 생겼나요? 이제 옵션에서 농도와 위치, 흐림 효과를 설정하면 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그림자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기본 옵션인 불투명도 75%에 크기7px, 흐림효과 5px로 색상은 검정색으로 만들어 봤답니다. 미리보기에 체크 해두시면 농도나 위치 흐림 정도를 편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그림자가 반드시 검정색일 필요는 없으니까요~

 

 

역시 간단하게 꽃 화분을 그려 보았는데요. 왼쪽 그림은 간단하게 색칠한 평범한 느낌이라면 가운데와 오른쪽 화분은 그림자를 넣어 좀더 입체적이고 자연스런 느낌이 들죠. 어렵지도 않고 느낌은 전혀 다른~ 꽤 만족스러운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블로그 스킨을 직접 만들거나 크리스마스 또는 생일 카드를 그려서 선물하고 싶을 때 일러스트 그림자 넣는 효과를 이용하면 누구나 멋지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머그잔 그릴 때 연기나는 효과를 표현하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느낌있게 연기나는 그림을 그린 후 효과> 스타일> 패더를 누르면 가장자리가 뿌옇게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