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점선 예쁘게 그리기 방법은

반응형

하트 테두리를 점선으로 예쁘게 그려서 카드를 쓰고 싶은데 일러스트 점선 만들기가 어려워요. 그냥 손으로 대충 그릴까.. 생각했지만 깔끔하고 예쁘게 그리고 싶습니다! 알면 쉽지만 모르면 헷갈리고 점점~ 멀어지게 되는 일러스트 레이터를 이용한 일러스트점선 그리기 천천히 배워 보아요.

 

 

처음으로 그릴 때는 선(스트로크 stroke) 패널이 어디에 있는지.. 간격은 어떻게 조절을 해야 하는지 앞이 깜깜하더라고요. 점선 하나 긋는데 이렇게 오래걸리다니.. 잠시 멍하게 새창만 바라보고 있었답니다. 그래도 배우고 연습하니 기본적인 점선 만들기는 쉽게 느껴지네요.

 

 

가장 먼저 선패널을 확인해 보아요. 점선(dash)은 선의 길이를 간격(gap)은 선과 선의 간격을 뜻한답니다. 그리고 빈 칸에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고 단면이나 모퉁이를 선택하는 것에 따라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일단 일직선으로 선을 긋고 점선 사용을 클릭하여 길이와 간격을 10pt , 6pt로 설정해 보았어요. 길이는 10pt, 간격은 6pt인 점선이 완성된거에요.

 

 

동글동근한 모양으로 만들고 싶어서 단면에서 둥근단면을 선택하고, 0pt , 15pt를 입력해 보았어요. 동그란 모양이 귀엽네요~ 선의 수치를 0pt으로 입력하면 동그란 모양의 선을 만들 수 있답니다. 선의 두께, 제한 높이, 간격 등을 다양하게 입력해 보고 어떤 것이 예쁜지 직접 일러스트 점선을 그려보세요. 마음에 드는 수치를 외워 두거나 따로 점선을 연습한 파일을 저장해 두면 잊어버리지 않고 응용할 수 있답니다.

 

 

도형에 넣는 것도 이제 할 수 있어요~ 도형을 그리고 선택한 후 점선 사용에서 수치를 입력하면 완성! 그런데 모서리 부분이 어색하네요.. 모서리가 정리가 되지 않아서 그림이 제대로 완성된 느낌이 들지 않아요. 이때는 모퉁이와 패스끝에 정렬하고 길이를 맞춰주면 깔끔하게 모서리를 정렬할 수 있어요.

 

 

점선을 이용해서 귀여운 그림을 그려볼까요. 카드를 만들거나 블로그를 꾸밀때도 활용할 수 있을거에요. 먼저 동그라미를 4개정도 그려주세요. 가운데 원은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채우고 가장자리는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원은 선만 연두색으로 바꾸고 동그란 점선으로 그렸어요.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선을 0pt 로 하고 간격과 두께를 조절해주시면 된답니다. 역시 어색하거나 겹치는 선이 있어서 다시한번 모퉁이를 정리 했어요.

 

 

색상은 원하는대로 선택하시면 되는데 파스텔톤이 예쁘더라고요. 그다음 원은 파라색 선으로 선만 동그랗게 만들고 마지막 원은 선과 면을 모두 색을 넣은 후 동그란 점선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들게 표현했어요. 마무리로 원을 하나 더 만들어 동그란 하얀 점을 만들어 주었더니 펀칭 레이스 느낌도 드네요. 일러스트 점선을 다양하게 이용해 예쁜 그림 많이 그리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