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 하는방법은

반응형

TV 보다는 라디오가 더 장점이 많은것 같은데요. 멍하니 TV를 보고 있으면 뇌도 멈추는 느낌이 들지만 라디오를 들으면 귀에 들어온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상상을 하게 되고 뇌를 활성화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동시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더라구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를 할 수 있어서 컴퓨터 작업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좋아하는 방송을 청취할 수도 있답니다.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청취하기 위해 작고 귀여운 휴대용 라디오를 장만 할 까.. 라는 생각도 해봤는데요. 고장나거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인터넷으로 듣기로 했어요.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만으로도 바로 들을 수 있으니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방법을 알아두면 어떨까요.

 

 

각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청취를 할 수 있는데요. KBS는 콩, MBC는 미니, SBS는 고릴라, ebs는 반디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평소 자주 듣는 방송국의 청취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고 라디오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콩, 미니, 고릴라 등을 모두 이용하는 것도 좋겠죠.

 

 

프로그램을 하나씩 알아보면 일단 KBS의 콩은 케이비에스 라디오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받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검색하여 받을 수도 있어요.  라디오홈에서 오른쪽 듣기를 누르면 PC, 모바일 설치 관련 자세한 안내가 나와 있고 안내에 따라 설치만 하면 되는거에요.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가 어려울 것 같지만 생각보다 쉽고 간편한 방법이에요.

 

 

SETUP파일을 실행하여 콩을 설치 해보았어요. 콩이라는 이름과 잘 어울리는 연두색과 블랙이 섞인 깔끔한 느낌인데요. 단순해 보이지만 유용한 기능도 많더라구요. 날짜와 시간정보도 볼 수 있고 채널 선택도 다양하고 최소화 하여 작게 띄워 놓을 수 있어서 컴퓨터 작업할 때도 편하답니다. 스킨의 경우 아쿠아, 쉬크, 라디오 3종류라서 마음대로 바꿔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MBC의 미니를 알아볼까요. 역시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에서 검색하여 받거나 MBC 라디오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콩은 로그인을 하여 사용했다면 로그인 없이도 이용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또는 다시듣기 하실 수 있답니다. 주파수를 맞추려고 여기 저기 돌아다닐 필요없이 잡은 없는 깨끗한 음질로 들을 수 있어서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가 더 편하게 느껴지실 거에요.

 

 

sbs 고릴라 PC플레이어는 역시 sbs 라디오 홈에 가면 설치나 이용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요. 보이는 라디오는 물론 방송 스케쥴이나 선곡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으로 라디오 듣기를 할 때 각 방송국의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되니 실시간으로 편하게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