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화번호 코드 알고 국제전화거는법

반응형

외국에 살고 있는 친구와 통화를 하고 싶거나 호주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 때 방법을 알고계신가요.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나 유학, 이민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국제전화거는법과 한국 전화번호 코드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데요. 말도 안 통하는 외국에서 급한 일이 생기면 당황해서 알던 것도 잊어버리게 되니 대한민국 국제번호 만큼은 꼭 외워 두세요.

 

 

해외에서 한국으로 또는 한국 서울에서 해외로 전화를 거는 법이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일단 가장 중요한 국제 전화번호 코드부터 알아두어야 하며, 00700이나 002 등의 국제전화 식별번호와 지역번호도 정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해요.

 

 

통신사별 서비스번호는 SK 텔링크가 00700이고 LG 유플러스 002, SK 브로드밴드 005, olleh 001 등이 있는데 요금이나 혜택이 다르기때문에 비교하고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면 정해진 시간 통화시 추가 제공을 해주는 요금제가 알맞고 특정 한 나라에 많이 통화를 한다면 국가를 지정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알맞답니다.

 

 

통신사별 번호 다음으로는 국가코드를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한국 전화번호 코드는 82번으로 잘 외워지지 않을 땐 빨리 받아 82라고 외우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는 뭐든 빨리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국가번호 코드 또한 82라니.. 신기하더라구요.

 

 

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 때 통신사별 서비스번호 + 국가번호(82) + 지역번호도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지역 번호의 경우 서울은 02, 인천 032, 강원도 033.. 간편하게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 않으니 시간날 때 외워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끔 모르는 지역번호로 전화가 오면 신경이 쓰였는데 이번기회에 외워 두어야 겠습니다.

 

 

일반전화기로 호주에서, 해외에서 전화를 걸 때는 통신사별 번호 + 82 + 우리나라 지역번호( 02 또는 031 등을 누르고 이때 앞자리 0은 누르지 않아요) + 받는사람 전화번호를 누르면 되는데요. 휴대폰으로 걸 때는 지역번호는 빼고 휴대폰 번호만 누르면 된답니다.

 

 

해외에서 한국 전화번호 코드 입력하고 거는 것까지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시간인데요. 현재 여행 또는 거주하는 나라와의 시차를 고려해서 전화를 해야한답니다. 세계시간표를 이용해서 전화하기 전 시차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