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슬뿌리 먹는법 부작용은

반응형

날씨와 나이 탓인지 무릎이 자주 쑤시고 아파서 우슬뿌리 먹는법을 찾아 보았는데요. 마치 보리차 끓이는 것처럼 우슬차 끓이는 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겨울에는 낮아진 기온 탓에 근육이나 혈관이 쉽게 경직되고 관절에 통증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우슬뿌리먹는법이나 우슬의 부작용 등을 정확히 알아두셨다가 끓여 드셔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무릎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소의 무릎을 닮아서 牛膝이라고 하는데 관절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식물의 뿌리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서 약재로 사용하는데 우슬뿌리 또한 좋은 성분이 들어 있으며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관절 건강이 안 좋을 때 약을 챙기기도 하지만 도움되는 음식을 꾸준히 챙기는 것도 방법인데요. 관절에 좋은 음식인 우슬뿌리 먹는법이 간단해서 음료처럼 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 거에요.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부터 살펴볼까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통증을 그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통, 관절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우슬에 들어 있는 사포신 성분과 칼슘 성분 덕분이랍니다. 사포닌이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서 혈액에 있는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칼슘은 관절과 뼈를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고여있고 뭉친 혈액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어혈을 풀어주기 때문에 여성분들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 밖에 우슬뿌리 효능으로 요통, 치통, 두통, 내뇨장애, 친은염 치료 에 도움이 됩니다.

 

 

우슬차 끓이는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물과 우슬만 있으면 된답니다. 차 말고도 우슬뿌리 먹는법으로 술로 담가드실 수도 있지만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먼지같은 불순물을 물로 씻어주세요. 예전 같으면 그냥 사용했을텐데 미세먼지 때문에 약초를 구입하면 무조건 한번 더 씻는 편이에요. 비율은 물 1리터에 우슬을 10g 정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좀더 진하게 드실 분들이라면 조금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물에 넣고 중불로 끓여주세요. 그리고 끓기 시작했을 때 불을 줄여서 약불로 30분~ 1시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맛은 쓰거나 마시기 힘든 정도가 아니에요. 은은한 향 그리고 약간 구수한 맛이라서 겨울에 따뜻하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끓인 차는 하루에 2잔 정도면 적당한데요 몸에 좋다고해서 과잉섭취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임신한 분들의 경우에는 우슬의 부작용으로 자궁수축을 일으키며 과다 복용하면 설사나 구토가 발생할 수 있어요.

 

 

관절에 도움되는 식품인 우슬뿌리 먹는법과 효능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우슬뿌리 외에도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은 생선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강, 고추 등이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니 무릎건강을 위해서라도 음식을 최대한 고루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