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부작용 효능을 체크해요

반응형

지방의 합성을 방해하고 소비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진 가르시니아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나이가 들면서 체지방만 늘고 한번 늘어난 체지방을 생각보다 쉽게 줄어들지 않는데요. 그래서 가르시나아 같은 다이어트 식품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가르시니아부작용은 없는지 정확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아요.

 

 

동남아시아에 서식하고 있는 물레나물과의 식물로 열매의 껍질은 얇고 세로로 깊은 홈이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기능성성분인 HCA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비만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이나 보충제로 사용되고 있어요.

 

 

가르시니아 효능으로 비만 예방 효과가 있어요. 지방의 합성을 방해하고 지방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건데요. 특히 운동 전에 섭취하면 지방 연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하지만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는 것이지 현재 가지고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고 과잉섭취하면 가르시니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하이드록시구연산, 간 글리코겐의 합성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으며, 글리코겐은 식욕을 좌우하는 물질이에요. 가르시니아를 섭취하면 글리코겐의 저축량이 늘고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안정되어 식욕억제에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과다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데요. 가르시니아가 혈액에 증가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생활습관병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해요. 기준량에 맞게 섭취하면 걱정이 없지만 섭취기준을 초과할 경우 사람에 따라 가르시니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오심, 구역질, 소화기의 불괘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기간 과잉섭취는 금물이며 가르시니아 부작용으로 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복용을 즉시 그만두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임신 수유중인 여성, 질병을 치료하고 있으며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 당뇨병 환자는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직접적으로 없애는 것이 아니라서 운동은 물론 식습관 조절이 필요한데요.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평소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균형있게 먹는 것은 기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적극 섭취하도록 하면 좋아요.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은 닭가슴살, 흰살생선, 달걀 흰자로 챙기고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대두 이소플라본이 많이 함유된 두부, 낫토 등을 섭취해주세요. 칼로리가 낮고 수용성식이섬유와 미네릴이 듬뿍 들어 있는 해조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채소와 버섯, 몸에 좋은 기름인 아마씨와 들기름, 올리브 오일 등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