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채소종류는

반응형

젊은층에서도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높은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평소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챙기는 것이 필요한데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늘어나면 혈액이 걸쭉지고 혈관을 막아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건강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식사 때마다 피를맑게해주는음식 한가지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이 맑지 않고 탁할 경우 어떤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지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피가 맑지 않고 걸쭉하거나 탁할 경우 어떤 질환이 발생할까요. 왜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챙겨야 할까요? 우리몸에 흐르고 있는 혈액은 산소와 영양을 몸 구석 구석까지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흐름이 나빠질 경우 건강과 미용을 해치게 되는데요. 걸쭉해진 혈액을 전신에 보내기 위해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 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면서 동맥경화를 일으키게 돼요. 동맥경화는 협심증과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의 발생위험을 높인답니다.

 

 

반대로 혈액이 맑아 잘 흐르면 영양분의 흡수와 노폐물의 제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평소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챙겨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해요.

 

 

콩 제품에는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요. 게다가 콩 특유의 사포닌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진을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콩으로 만들었지만 콩의 유효 성분외에 나토키나아제라는 특유의 성분을 가지고 있는 낫토도 피를 맑게 해준답니다. 혈전을 녹여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식품으로 끈적한 점액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가급적 날로 드세요.

 

 

고기보다는 생선을 챙겨 드세요. 고등어, 꽁치, 가다랑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중성지방이 많아지면 혈관을 좁게만들고 동맥경화나 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젊었을 때부터 자주 챙겨 드실수 있었으면 해요.

 

 

많은분들이 피를 맑게 해준 음식 하면 양파를 떠올리는데요. 양파에 든 케르세틴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내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혈액을 맑게 하기 위해 양파차, 양파즙 등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생강, 마늘, 파 등에도 혈액을 맑게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파에든 알리신 성분의 경우 소화를 촉진시키고, 살균 작용,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을 예방해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시키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준답니다.

 

 

다시마, 미역 같은 해조류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수용성식이섬유가 장내에서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변으로 배출 시켜주는데다 혈당상승을 방지해 준답니다.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라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아요.

 

 

그 밖에 카테킨이 함유된 녹차, 구연산이 풍부한 식초, 불포화지방산든 견과류와 올리브유 등이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 도움이 됩니다. 혈액이 맑아야 건강과 미용에도 좋은 만큼 혈액 순환에 좋고 효과 있는 재료를 기억해 두었다가 매 식사 시에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