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해볼까요

반응형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을 경우 그림판 모자이크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차번호 등이 찍혀 있을 경우에는 그대로 올려서는 안되기 때문에 그림판 모자이크 기능을 활용해서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그림판을 활용하면 프로그램을 찾고 다운 받을 필요없이 바로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그림판은 시작메뉴에서 그림판이라고 입력하시거나 모든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그림판 순으로 눌러서 찾거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mspaint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르셔도 돼요. 바로 그림판창이 뜰거에요.

 

 

포스팅할 사진의 경우 직접 촬영하거나 무료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가능하고 출처를 안 밝혀도 되는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답니다.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기 위해 이미지를 하나 준비했는데요. 모자이크 하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한번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에요.

 

 

그림판에 준비한 이미지를 띄웁니다. 드래그해서 넣거나 열기(O)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얼굴이 신경쓰여서 가려보려고 해요. 홈 메뉴를 보면 붙여넣기, 선택, 도구, 브러시 등 생각보다 그림판 기능이 많은데요. 모자이크를 하기 위해서는 선택만 알면 된답니다.

 

 

가리고 싶은 부분을 정하고 선택을 클릭한 후 박스 모양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다음으로 끝부분을 왼쪽으로 다시 드래그하여 이미지를 작게 만들어 주세요. 다시 원래대로 이미지를 늘리면 마치 모자이크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반복할 수록 확실하게 모자이크가 된답니다.

 

 

크기를 입력해서 모자이크 느낌을 줄 수도 있는데요. 가로 세로 비율 유지한 채 숫자를 낮게 입력하여 이미지를 작게 만든 후 다시 최대 500까지 다시 입력을 하여 이미지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여러번 반복하지 않아도 되서 편해요.

 

 

가리고 싶은 부분을 잘라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선택> 자유형(F)를 클릭하여 원하는 부분을 모양대로 잘라줍니다. 동그라미 네모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자를 수 있어요. 원하는 동그라미 모양으로 영역을 지정한 후에 우클릭> 삭제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 방법 간단하죠~ 그림판의 유용한 기능을 몰라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그림판처럼 편한 것도 없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