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의 부작용 효능 알아두기

반응형

향신료인 계피는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과다섭취시 계피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적당한 섭취량이나 주의사항을 알아 두어야 한답니다. 기본적으로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지 않는다면 계피의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건강에 도움되는 효과가 다양하니 어디에 좋은지 주의할점은 무엇인지 알아두세요.

 

 

적당량 섭취하면 계피의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 없으며 오히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특유의 향기의 경우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시험공부를 하거나 집중해서 일을 해야 할 때 향을 맡으면 적당한 자극이 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요. 또한 뇌를 안정시켜서 과도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침에 커피에 또는 시리얼에 계피가루를 살짝 넣어 드셔보세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신진대사가 멈추고 노화가 촉진되며 면역력이 저하되므로 추운 겨울에는 계피차 등을 챙겨 드시면 좋아요.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말초혈관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말단까지 혈액순환이 잘 되어 냉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피부 구석구석 까지 영양이 전달되고 노폐물 배출도 원활해지면서 피부 미용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또한 향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여드름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 생리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등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다니 자주 챙겨야 겠어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요. 일단 특유의 향이 공복감을 억제해주고 내장 기관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를 높여주는 작용이 있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알맞은 향신료입니다. 한방에서도 사용되는데 수분대사를 조절해 주어 부종을 예방해 준답니다.

 

 

진통제의 역할을 해서 두통이 심한 분들에게 도움됩니다. 예민한 신경을 진정시켜 주기 때문에 머리 아플 때 약 대신 계피차를 챙겨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계피차는 다른 식재료와 함께 끓여 먹기도 하는데 꿀과 궁합이 좋아요. 통계피, 생강, 물을 함께 끓여서 설탕대신 꿀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계피물로 가글을 하면 입냄새를 완화시킬 수 있고 항균 이뇨 작용이 있어서 방광염에 좋은 등 효능이 정말 다양한데요. 그동안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는 향신료로만 생각했는데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니 자주 챙겨야 겠어요.

 

 

몸에 좋은 음식도 과잉섭취는 금물! 계피 하루섭취량은 2~3g 정도로 하루에 10g 이상을 섭취하면 계피의 부작용인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계피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쿠마린을 과다 복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과다 자궁 출혈이나 유산의 위험이 증가하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드시면 가려움, 발진 등의 피부 증상이나 재채기 등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계피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확실헤 증명되어 있지 않지만 과잉 섭취를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냉증을 개선하고, 이뇨 작용, 탈모 예방, 피부미용까지 좋은 계피효능이 많으니 적당량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