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차 나쁜 차 종류

반응형

단순히 화장실을 못가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여드름이나 뱃살까지 늘리는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변비에 좋은 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괜찮아지겠지 라고 무시하면 나중에는 대장 기능에 문제가 생기고 치질 같은 합병증으로 고생할 수 있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변비로 인해 여드름이 생겨서 속상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평소 변비에좋은차를 챙겨드시면 예방이나 개선에 효과가 있으니 몇 가지 종류를 확인해 두세요.

 

 

장 속 찌꺼기와 노폐물이 섞여 있는 변을 배출 시키기 위해서는 수분이 중요한데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변을 부드러워지고 배출시키기 편해진답니다. 물 마시기가 힘든 분들은 차로 대신하는 경우가 있는데 변비에 좋은 차도 있지만 변비에 나쁜 차도 있어서 미리 알아두고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는 카테킨,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지만 변비에 좋은 차는 아니에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카페인은 변을 굳게 하고 배출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변비가 있다면 삼가해주세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의 경우 이뇨작용이 있어서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켜 부종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지만 대장에 있는 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변비가 되기 쉬워요. 수분 보충을 위해 마셨던 녹차, 커피 등은 과잉섭취 하지 않도록 해주시고 이런 음료를 마셨을 땐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는 다이어트와 변비해소에 좋은 차로 인기가 많은데요. 식이섬유가 많아서 숙변제거에 좋고 사포닌 성분이 부종을 개선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해 준답니다. 하지만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과다 섭취나 장기 복용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테차도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들에게 좋은데요. 마테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수용성이라서 변을 잘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를 과잉 섭취하면 설사가 나거나 장에서 비타민, 미네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건강차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답니다.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서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드시면 좋습니다.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 방지, 탈모예방,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덖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면 고소하고 맛있는 차로 드실 수 있답니다. 단,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니 신장이 안 좋은 분을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차에도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위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루이보스티도 미네랄과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이 풍부해서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서 탄산음료나 인스턴트 커피 대신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시지만 여름에는 시원하게 마시는데 괜찮은 걸까요. 아침에 찬물을 한 잔 마시면 장에 자극을 주어 화장실을 가기 편해지는데요. 아침에 한 잔은 변비에 도움되지만 계속해서 차게 드시면 몸을 차게 하고 몸이 차가워지면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장의 움직임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따라서 변비에 좋은 차를 드실 때 따뜻하게 또는 미지근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